LG Telecom은 세계 최초로 CDMA기술 상용화에 성공한 LG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1996년 7월 설립되어 1997년 10월 전국 PCS상용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고객과 함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CDMA폰에서 구현되는 JAVA(자바)기술인 자바 스테이션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상용화에 성공하고 또한 PCS폰만 있으면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이지패스 서비스를 세계최초로 실시하여 모바일 결제 시대를 여는 등 세계로의 LG Telecom을 지향하고 있다.
그러나 , LGT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재 이동통신시장에서 LGT의 위치는 타사에 비해 현저하게 낮다.
LG U+에 대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다.이처럼 순위 변동이 거의 없던 통신 산업에서 KT가 위기를 겪은 것은 눈에 띄는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이유에서 이러한 결과가 나타나게 되었고, 앞으로 KT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마케팅을 해야 할지 연구해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여 이동통신업계 중 KT를 연구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따라서 본고에서는 KT의 통신사업 중에서도 모바일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