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M의 `보아` 세계진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선정이유
Ⅱ. 환경분석
ⅰ. 자사분석
ⅱ. 시장분석
ⅲ. SWOT분석
ⅳ. 경쟁사
Ⅲ. STP전략
ⅰ. 시장세분화
ⅱ. 목표세분화
ⅲ. 세분시장내의 선정
Ⅳ. 4P전략
Ⅴ. 결론
Ⅵ. 시사점
본문내용
◈ 한류스타의 초석 SM의 보아

◈ 음반산업 대국인 일본시장의 공략
◈ SM의 체계적 마케팅전략의 성공요인을 알아보기 위함
◈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한 단계적 시장진출 성공기
◈ 대중이 원하는 요건을 골고루 제공하는 인적 브랜드
◈ SM의 체계적 마케팅으로 걸어 다니는 기업이 된
보아의 성공요인분석을 위해 채택

◈ SM엔터테인먼트의 장기비젼

기존사업의 확대

①음악 contents 사업
②Digital 음악사업
③해외음반 라이센싱
및 발간

신규사업의 정착

①TV production 사업
②Internet 사업(Fandango)
③International Academy
④I-Scream
(Total Entertainment)


◈ 국내 음반 시장 규모
▶ 국내 음반 시장은 전세계 음반시장의 1%미만 수준
▶ 무료음악파일, 불법복제 등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 중
▶ 주 소비층은 10~20대로 전체소비가 78% 차지함
▶ 주 소비연령층이 낮아서 댄스, 발라드에 치중되고 있음
▶ 음악사이트 회원이 천만명을 넘고 시장규모가 해마다 늘어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Entertainment 마케팅 전략 분석
  • SM, 1분기 매출 144억 2. SM Entertainment 특징4. 투자의 다각화 전략을 모색 연예산업의 높은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달걀을 여러 바구니에 담는다”는 전략 아래 다방면에 투자 -TV시트콤 ‘세친구’ 제작업체인 조이TV등에 투자해외마케팅: 소속 가수와 모델들에 대한 치밀한 매니지먼트를 바탕으로 각종TV 프로그램을 독자적으로 제작하고 인터넷방송을 운영 일본의 음반 프로덕션 에이백스(AVEX)와 합작해 현지에 진출 Ⅲ. 보아분석 Profile 2. 보아의 탄

  • 보아&#스타마케팅
  • 진출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그룹이다.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일본 싱글챠트 50위권에도 들지 못하였고, 대부분의 일본인들이 이들의 존재조차 알지 못했다.일본의 수많은 미소녀 댄싱그룹과의 차별성을 두지 못했다.일본 진출에 대한 준비부족으로 현지적응에 실패했다.현지 기획사의 마케팅 지원이 부족했다.S.E.S가 SM의 지원에도 불구하고 실패한 이유는*5. 보 아 분 석1. Profile본 명 : 권보아생년월일 : 1986년 11월 5일신장 및 체중 : 160cm , 4

  • [국제경영론] sm엔터테인먼트 보아의 향후전략
  • 보아에 대해서 현재상황을 알아보고 앞으로의 상황을 대처하는 전략을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보아는 최근의 트렌드인 문화 마케팅의 성공한 한 실례이며, 한류열풍을 선도하고 있는 연예인들 중 한명입니다. 그래서 이번 발표에 적합한 대상이라고 판단되어집니다.2. 보아소개그동안 많은 우리나라 가수들이 일본시장에 도전했지만, 거의 모두 뚜렷한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다. 한국 가요 일본시장 진출 23년 동안 제대로 성공한 사례는 젊은 세대는 잘

  • K POP열풍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동방신기나 보아같이, 처음부터 현지에서 활동하여 인지도와 일본인의 정서에 맞는 노래로 성공한것도 하나의 좋은 예가 된다고 생각한다. 넷째는 세계최대시장인 미국시장 진출이다. 미국시장은 시장규모의 거대함은 물론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시장으로 미국에서의 성공은 전세계에서의 성공으로 진출하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 싸이의 세계적인 성공도 미국에서의 성공이 없었다면 쉽지 않았을거라고 생각한

  • [국제마케팅]가수 `보아`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 SM의 특징(타 매니지먼트사와의 차이점)Ⅲ. 보아분석1. profile 2. 활동경력3. 탄생과정Ⅳ.일본진출분석-성공사례1. 음반시장환경2. 일본 대중 음악계의 이해3. 성공적인 일본 활동4. 일본진출의 성공요인Ⅴ. 보아 성공의 문제점 - 안티보아Ⅵ.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미래전략1. 반 보아 정서를 잠재우기 위한 대책2. 미국진출전략3. 중국진출전략Ⅶ. 느낀점Ⅷ. 참고자료Ⅰ. prologue세계 경제의 부흥으로 인해 생활이 안정되어 시간의 여유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