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롯데제과 VS 크라운 제과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선정이유
2. 각 기업연혁 및 기업소개
3. 시장점유율
4. 각 기업의 재무제표
5. 비율분석
(유동성 비율, 레버리지 비율, 수익성비율,
활동성 비율, 생산성 비율)
6. 결론
- 본문내용
-
※ 기업 선정이유와 그 목적
-제과 업계에서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는 롯데제과와 최근 들어 해태제과의 인수와 함께 급부상한 크라운 제과의 선두다툼에 관심을 두어 선정하게 됨.
-크라운 제과의 해태제과 인수과정(크로스 마케팅)
크로스 마케팅이란 국적을 뛰어넘어 동종의 경쟁 업체들끼리 생산, 판매 등을 분담하는 전략적 제휴를 뜻한다. 한 마디로 크로스 마케팅은 수출도 늘리고 내수시장 점유율도 늘리는 일석이조의 전략인 것이다.
결국, 크라운 제과는 이 같은 크로스 마케팅을 바탕으로 지난 해 화의에서 졸업하고 2,827억원의 매출에 102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할 수 있었다.
이러한 크로스 마케팅의 영향으로 크라운 제과는 해태제과를 인수하기에 이르렀고, 오랜 전통을 자랑하며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 해태제과의 인수는 크라운 제과의 영역 넓히기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업소개
-롯데 제과
롯데의 모기업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선 유통 방식으로 제과 업계의 정상을 지키며, 미래 식품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영등포와 양산, 평택, 시흥, 대전에 첨단 시설을 완비한 대단위 공장을 갖추고 껌, 초콜릿, 비스킷 등 2백 여종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롯데제과의 우수한 제품들은 세계 70여개국에서 사랑받고 있고, 제과업계 최초로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수출을 통해 귀중한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다.
롯데제과는 국내 식품업계의리더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나아가 세계인의 사랑받는 식품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나름 괜찮음
- hyah***
(2008.04.21 23:35: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