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시스템 펀경영] 네오위즈의 행복&펀(fun) 경영의 추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며 1
1. 연구의 의의와 목적 1
2. 기업 선정의 의의 및 연구방법 2
II. 기업 소개 및 문화 4
1. 기업 소개 4
[1] History 4
[2] Vision 5
2. 네오위즈의 문화 5
[1] 네오위즈가 생각하는 행복 5
[2] 행복 경영 5
1) 자유분방하고 즐거운 분위기 5
2) 사원들이 주도해가는 문화 6
III. 펀 경영 기반의 인사제도 8
1. 네오위즈의 인재상 8
[1] 적극성(Proactiveness) 8
[2] 성과지향(Performance Oriented) 9
[3] 의사소통(Communication) 10
[4] 신의․성실(Integrity) 11
[5] 자기개발(Self Development) 12
2. 채용 13
[1] 내부추천제도 13
[2] 상시채용 14
[3] 헤드헌팅 15
[4] 채용 프로세스 15
3. 교육 16
[1] 신입사원 교육 16
[2] 재교육 17
4. 성과측정 및 보상 17
5. 조직구성 19
6. 복리후생 제도 20
[1] 금전적 복리후생 21
1)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 21
2) 공통 복리후생 제도 22
3) 기타 지원제도 22
[2] 비 금전적 제도 23
IV. 맺으면서 26
1. 카자난의 벤처기업 성장단계 구분 26
2. 성장단계에 따른 기업문화 변화 27
3. 벤처기업 성장에 필요한 역량 28
4. 네오위즈 기업문화 발전 방향 29
V. 참고문헌 33
VI. 첨부 34
- 본문내용
-
벤처기업은 일반적으로 고위험과 고성과를 특징으로 하는 기술집약적 중소기업으로 정의되고 있다. 즉,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지고 사업에 도전하는 모험적인 중소기업을 지칭한다고 할 수 있는데, 벤처기업은 외적으로는 고위험을 극복하기 위하여, 내적으로는 기업 구성원들의 열정과 능력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기 위하여 기민하고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조직구조를 가진다. 하지만 그러한 조직구조를 유지함에도 외부적인 고위험은 어떤 의미에서는 벤처의 숙명과도 같은 것으로써, 그러한 생존의 문제에 적응하지 못한 수많은 벤처들은 도태 되어왔다.
하지만 그러한 고위험적인 환경 속에서도 살아남은 벤처들은 분명히 존재하며, 일부는 생존의 문제를 극복하고 어느덧 각자의 사업 분야에서 더 이상 벤처라고 부르기에는 너무나 큰 위치들을 차지하고 있다. Microsoft, Dell, Sisco 등이 그러한 기업들로써, 이들은 이미 세계 100대 브랜드가치를 가지는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생존의 문제를 어느 정도 극복한 벤처들로 볼 수 있겠다.
이러한 미국의 벤처성공 신화는 우리나라에도 소개되었고, 수많은 벤처들이 설립되어 이러한 성공을 위한 모험을 시작하였다. 90년대 말 국내에서 발현된 이러한 벤처의 열풍은 언론을 통해서 집중적으로 소개되었으며, 정부에서도 벤처기업을 새로운 성장에의 동력으로 받아들이는 등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이에 수많은 자금들이 벤처기업들을 위해서 유입 되었으며, 이 와중에 주식시장에 상장한 벤처기업들은 소위 ‘대박’을 만들어내었고, 청년재벌들이 하나둘씩 탄생하기에 이르렀다.
- 참고문헌
-
중소기업청. 2003. 디지털 펀(fun) 세상의 파이오니어[네오위즈]. 벤처, 재도약을 위해 - 성공스토리 20: 45-46.
노동부 노동통계 (http://laborstat.molab.go.kr/)
백근혜. 2000. "국내 벤처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른 기업문화와 PR의 관계 연구", 연세대학교.
휴넷 경영정보. 2002 . “기업문화와 최고경영자 역할”, pp. 7-20.
Kazanjian, R. K. 1988. "Relation of Dominant Problems to stages of growth in technology-based new ventures",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1: 257-27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