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성공사례] 빈폴 인터내셔널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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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2

Ⅱ <신제품 성공사례> BEAN POLE international3

1 선정동기3
2 기업 및 제품소개5
3 환경분석19
(1)인구통계적 환경분석19
(2)경제적 환경22
(3)사회문화적 환경22
(4)캐주얼 의류시장 환경과 경쟁적 환경24
4SWOT분석32
(1)강점33
(2)약점33
(3)기회요인33
(4)위협요인33
5 STP전략34
(1)시장세분화 전략34
(2)표적시장 선정37
(3)포지셔닝 전략39
6 4Ps42
(1)상품42
(2)가격46
(3)유통48
(4)광고, 판촉52
7 문제점과 대안제시58

Ⅲ결론 61
-참고사이트와 자료-
본문내용
패션의 속성은 변화이다 패션은 모든 영역의 시작이라 할 수 있을 정도도 변화를 받아들이는 속도가 매우 빠르며 이를 각 영역에 확산시키고 곧 새로운 트렌드로 또 변화하게 된다 또한 패션이라는 특수 영역에는 이에 맞는 마케팅기법이 필요하며 일반적인 마케팅과는 차이가 있다 이러한 속성의 패션 시장에서는 매년 많은 브랜드가 신생하고 소멸하며 그 수명이 매우 짧은 시장상황에 있다 그래서 한 브랜드의 롱런은 대기업의 몇몇 브랜드 대표적인 회사와 브랜드로 제일모직의 빈폴, (주)SK네트웤스의 카스피코너스, LG패션의 해지스, 닥스가 있다
에만 그치고 있고, 그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traditional을 표방하는 것으로 클래식한 캐주얼을 모토로 하며 그 안에서 시즌 당 트렌드를 소화하는 것이다 캐주얼은 지난 몇 년간 패션업계에서 가장 크게 성장한 복종으로 2001년 5조5천억 규모에서 지난해는 6조7천억으로 볼륨을 확대해 3년 만에 약 1조2천억원이 증가했다 이는 전체 패션 마켓의 357%를 차지하는 규모로 복종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다 캐주얼 라이징 라이프스타일이 대두하고 주5일 근무가 실행되는 등 메가 트렌드 및 사회 전반적인 여건이 캐주얼을 급부상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마켓이 갑자기 성장하다보니 많은 존 및 브랜드가 생성되고 또 소멸하는 등 극심한 격동기를 겪기도 했다 실제로 트렌드가 1년에서 6개월 주기로 바뀌었으며 이런 변화에 따라 브랜드 매출액이 몇 백억씩 늘고 줄 만큼 큰 영향을 발휘했다
참고문헌
빈폴 홈페이지 http://wwwbeanpolecokr/
제일모직 홈페이지 http://wwwciisamsungcokr
패션유토피아 http://wwwfashionpiacom
삼성 디자인 넷 http://wwwsamsungdesignnet/
한국 마케팅 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 
통계청 http://wwwnsogokr/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두산동아 세계대백과사전EnCyber http://wwwencyb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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