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일모직 -빈폴 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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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1.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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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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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서론.
1.브랜드 소개 ‘Bean Pole’
2.빈폴의 경영이념 및 경영원칙
본론.
1.빈폴의 광고마케팅
➀석호필을 빈폴진의 광고모델로 선정한 이유
➁치밀한 사전 전략과 시나리오
➂크든 작든 명확한 목표 지향과 노력
2. 빈폴의 광고 전략
3. 빈폴의 브랜드 확장 전략
4. 빈폴의 주 타켓전략(문화적 마케팅 전략)
결론.
1. 빈폴의 명품브랜드 지향과 마케팅 성과
2. 문제점 및 향후 과제
3.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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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브랜드 소개
빈폴은 제일 모직 산라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쥬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빈폴은 런칭 이후 년 평균 aonf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내 의류시장에서 94년 NO-SALE정책을 선언함으로써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고급 트래디셔널 캐쥬얼 시장에서 유일하게 고유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은 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되고 있으며 정상 판매율, 마케팅력, 서비스 들을 종합적 집계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2.빈폴의 경영이념 및 경영원칙
원칙1.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
원칙2.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
원칙3. 고객. 주주. 종업원을 존중한다.
원칙4.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한다.
원칙5.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본론
1.빈폴의 광고마케팅
빈폴은 광고 마케팅에서는 철저하게 소비자들의 감성에 호소하는 전략으로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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