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성공사례] 빈폴 인터내셔널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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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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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선정동기
2. 기업 및 제품소개
(1) 제일모직 기업소개
(2)패션브랜드
(3)패션브랜드 BEAN POLE
3. 환경분석
(1)인구통계적 환경분석
(2) 경제적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연도별 마켓상황 REVIEW
경쟁적환경
4.SWOT분석
5. STP전략6. 4P’s mix
7. 문제점과 대안제시
결론
참고사이트와 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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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자전거 로고를 강조하던 빈폴 광고의 슬로건 대신 기네스 팰트로의 음성으로 ‘BEAN POLE intrenational’을 들려주고 새로운 로고를 각인시키며 소비자 사이에서 새로운 B.I를 구축하고 있다.
제일모직은 성공을 거둔 빈폴 브랜드를 기반으로 또 다른 브랜드를 내놓은 빈폴은 ‘패밀리 브랜드’(Family Brand)를 완성.
2005년 제일모직 패션부문의 매출은 전 분기 대비 0.9% 증가한 매출액 2250억원을 기록
빈폴의 신규라인인 컬렉션 라인이 성공해 빈폴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35%급증1989년에 출범한 제일 모직의 브랜드
외면적인 스타일만 폴로를 벤치마킹을 한 것이 아니고, 상품의 질부터 관리까지 철저히 ‘고품질’을 지향하는 ‘폴로’와 대응할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2002년 폴로의 벤치마킹의 수준에서 벗어나 폴로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1위 점유
2001년 봄 빈폴은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라는 시장 트렌드를 포착하고 ‘빈폴 레이디스’를 런칭.
패밀리 브랜드 구축 성공 (빈폴골프, 빈폴진, 빈폴 키즈, 빈폴 옴므, 빈폴 멘즈, 레이디스, 빈폴 골프, 빈폴 진, 빈폴 키즈, 빈폴 액세서리 )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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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폴 홈페이지 http://www.beanpole.co.kr
제일모직 홈페이지 http://www.cii.samsung.co.kr
패션유토피아 http://www.fashionpia.com
삼성 디자인 넷 http://www.samsungdesign.net
한국 마케팅 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
통계청 http://www.nso.go.kr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두산동아 세계대백과사전EnCyber http://www.encyber.com
Empas http://www.empa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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