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지오다노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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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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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 선정배경
Ⅱ. 문제정의
Ⅲ. 제품분석
Ⅳ. 기업분석
(1) 기업연혁
(2) 기업핵심 역량
(3) 마케팅적 아이템요소
Ⅴ. 시장분석
(1)캐쥬얼 시장에서 지오다노의 위치
(2)지오다노가 개척한 시장영역확대
(3)경쟁사비교
Ⅵ. 마케팅분석
(1) 4P'분석
(2) 설문지조사
(3) SWOT분석
Ⅶ.캐쥬얼 시장의 마케팅추세
Ⅷ. 지오다노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1) 지오다노의 생활화
(2) 지오다노 매장의 강화
Ⅸ. 마케팅조사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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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선정배경
지오다노를 마케팅 조사기업의 선정 대상으로 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뉠 수 있다.
먼저 첫째, 94년도에 홍콩 라이센스 브랜드로서 국내에 런칭을 하여 8년 만에 2200억원의 괄목할 성장을 이루었다. 특히 IMF상황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이루었다.
두 번째로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인하여 캐쥬얼 시장의 새로운 분류인 이지 캐쥬얼 시장을 개척 및 선도하고 있다. 그로 인하여 많은 후 발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Ⅱ . 문제정의
현 지오다노는 의류업게에서의 엄청난 성장으로 인하여 후 발 기업들의 벤치마킹대상이 됨으로써 선두그룹으로서의 위치를 위협을 받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지오다노가 벤치마킹대상이 될 정도의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현재의 위치에서 나아가야 할 새로운 방향과 전략에 대하여 분석을 하려고 한다. 그에 대한 조사방법으로서 우리 조는 2차 자료를 인터넷과 신문 등을 통하여 수집을 하였으며 1차 자료는 SWOT분석을 위한 설문지방법을 시행하였다.
그로 인하여 우리는 지오다노의 성공요인을 마케팅을 우선으로 하여 분석을 했고, 현 시장의 추세에 맞춰서 지오다노가 새롭게 맞이할 전략을 몇 가지 검토를 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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