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및비평]대한민국 소비트렌드-국내시장 전반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21세기 소비시장의 보편코드들

잉여 소비를 넘어 장기 디플레이션 시대로 26

소비 시장에서 보는 글로벌화 36

시장, 그리고 소비의 양극화 45

3. 한국 소비 시장 구조를 읽는 12개의 코드

소비자 트렌드 108

소비자 충성도.

기업 트렌드 155

마케팅.

4한국시장에서 현재 진행 중인 소비코드 3가지

오로지 새로운 것만이 이긴다 200
중저가 명품 시장의 트레이딩 업, 그 이후 웰빙 열풍은 계속된다 214
웰빙 열풍은 계속된다 225

신 장르 제품군의 4가지 유형은 다음과 같다.

명품족.

웰빙열풍.

5. 결론
본문내용
소개글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은 마케팅과 세일즈에 대한 국내소비특성을 획기적인 관점으로 파악한 수작의 보고분석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국내 전문가의 관점으로 국내시장만의 독특한 '시장, 소비자, 상품'을 제대로 분석해 내고 있습니다. 일반론이 아니라 바로 현실을 놓고 분석을 내놓는 매우 실용적인 책이라는 것이 이 책의 강점입니다. 이 레포트에서는 이 책의 핵심에 대한 개인 분석까지도 더했습니다. 해당 서적의 핵심사항은 정확히 파악되어있으며 요약과 감상및 분석이들어있는 자료입니다. 여기에 더하여 여러분의 견해와 자료를 추가하거나 비숫한 유형의 감상문을 쓸 때 여기에 있는 부분을 응용한다면 당연히 A+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일독하신 후에 추가해 첨가할 부분과 응용할 부분만 정확히 짚어내면 같은 분야의 다른 레포트와 확실히 차별화 할 수 있습니다. 레포트의 목적이외에도 기획이나 시장분석에 답답하셨던 분들도 즉시 업무에 활용하셔도 될만큼 강력한 책입니다. 바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가득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만화와 애니메이션
  • 시장규모인 5조 5,000억원의 약2.8%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만화 제작시장 규모(2001)(단위 : 억원)주요3사일일판 출판사기타출판사합계721470.4382.81,565.2∙ 일일 출판 매출 : 400권(월발행권수)X3500원(평균단가)X2800곳(만화가게수)X12 개월=470.4억원∙ 기타 출판사 매출 : 11.6억원(주요3사 제외 출판사 매출평균)X33(주요3사 및 일 일판 출판사 제외 출판사 수 )= 382.3억원② 소비시장국내 만화의 소비시장은 크게 ‘대여시장’, ‘판매시장’, ‘온라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소비자의 변화가 촉진되면서 다국적기업의 국제 마케팅활동이 더욱 활성화되었다. 기업의 왕성한 해외활동은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국제광고를 비롯한 프로모션의 중요성을 대두시키면서 산학계의 주목을 끌기 시작했다. 특히 국제광고의 전략적 이슈에 대한 관심은 지난 1960년대 이후 40여 년 간 끊이지 않는 논쟁을 불러일으켜 왔다. 게다가 세계 각국은 국내 시장의 협소함과 과열 경쟁으로 인해 기업의 성장에 한계를 느끼게 되었고, 국내 시장이

  • [미디어경제학] 인디음악 산업 구조 분석
  • 인디음악 산업 구조 분석- 목 차 - 서론1. 인디음악 산업구조 분석의 필요성 본론1. 인디음악 산업1-1. 인디음악의 정의1-2. 인디음악 역사1-3. 국내 인디음악 시장의 현황1-4. 인디 음악 시장에서의 성공사례1-5. 해외 인디음악 시장 현황1-6. 국내 인디음악 클럽1-7. 홍대 앞 대표 클럽1-8. 밴드운영과 음반제작2. 산업분석모형2-1. SWOT 모형2-2. SCP 모형 결론 참고문헌 서론1. 인디음악 산업구조 분석의 필요성일반적으로

  • [대중문화] 한류담론의 발생
  • 소비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콘텐츠일지는 몰라도 국가와 시장의 영역에서는 막후 치열한 문화전쟁을 벌이고 있다고 설명한다. 그리고 이런 문화적 민족주의가 진행된 이유로는 동아시아 내 한국의 경제발전에 대한 자부심이 저변에 깔려 있고, 70년대 저항적 민족문화 운동가들이나 정치 운동가들과 같은 시기 퇴폐적 청년문화 연예인들이 한류문화자본을 확대 재생산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점을 이유로 든다.우리 민족

  • [매체전략]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을 통한 온라인 PR 및 뉴 트렌드 활동 연구 분석
  • 트렌드 활동 연구 분석2. 연구목표 및 방법1) 연구목표PR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를 통해 PR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고찰하고, PR의 역할과 위치에 대해 심도 있게 살펴봄으로써 국내 현 시장의 PR활동에 대해 파악하고자 한다.2) 연구방법기존 논문 및 서적에 대한 조사 및 연구를 바탕으로 실질적 사례인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의 상황을 다각적인 측면에서 관찰하고, 그에 대한 공중 별 분류를 통하여 실증적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