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고급소비`의 Trend Rid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고급소비
1. 프리미엄의 개념과 정의
1)프리미엄 브랜드
2)프리미엄 디자인
3) 루키즘
4) 세컨드 카/하우스
2. Why 고급소비는 트렌드인가 ?
(1) 선진국/국내 사례
1)프리미엄 브랜드
2)프리미엄 디자인
3)루키즘
4)세컨드 카/하우스
(2) Story Telling
3. 트렌드 라이더 되는 방법
(1)산업동향
(2)트렌드 라이딩을 위한 전략과 액션 플랜
4.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프리미엄의 개념과 정의
1) 프리미엄 브랜드의 개념설명
② 발생원인
-사회적 기능 : Distinction! (타인과의 구별 짓기)
남들로부터 자신을 구별하여 두드러지게 하는 것으로 계급분화, 계급구조를 유지하는 기본 원리가 나타난다.
- 기업 수익 대상 : Uniqueness Effect! (희소성의 효과)
드물거나 희귀한 물건일수록 명성과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마찬가지로, 제한적으로 생산되고 공급되는 상품일수록 소비자들이 느끼는 가치와 선호도가 높아질 것이다. 프리미엄 브랜드 일수록 희소성은 구매를 유도하는 중요한 상품 특성이다.
- 소비자의 유형의 다양화
1) 과시성 추구형
: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하여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고자 사용
2) 유행 추구형
: 이미 패션 리더나 오피니언 리더들이 사용하여 알려지기 시작한 브랜드와 제품을 구입하는 성향이 있는, 과시적 소비성향을 가진 집단으로 낮은 계층 소비자들과의 계층간 차별화라고 생각함
3) 독특한 개성 추구형
: 제품의 선택과 구매가 상품의 희소성에 크게 좌우되는 유형으로, 독특하거나 남들이 갖지 않은 물건이라면 값이 비싸더라도 구입하는 경향이 있음
4) 감성적 즐거움 추구형
: 품질과 관련된 상품의 속성보다 상품의 미적 특성, 쇼핑이라는 행위 자체에서 즐거움과 재미를 얻는 유형으로 논리적, 이성적 구매가 아닌 오락과 즐거움이 반영된 정서적 소비가치가 구매의 주요동기임
- 참고문헌
-
사람들은 왜 소비하는가 -파멜라 댄지거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