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거래(해외 전자상거래)의 기대효과와 향후전망 및 연구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0 / 2019.06.1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국제무역거래(해외 전자상거래)의 기대효과
I. 신경영전략에 따른 기대효과
II. 향후전망 및 연구과제
1. 향후전망
2. 연구과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신경영전략에 따른 기대효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국제무역거래의 모습을 근본적으로 바꿔놓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파는 인터넷 전자상거래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실시간 쌍방향의 마케팅, 주문처리, 대금결제, 고객지원 등을 네트워크인 인터넷이 형성하고 있는 가상공간 자체가 하나의 시장이고, 인터넷 이용자가 곧 고객이다. 인터넷으로 무역을 할 경우 신용장 발행, 수출입신고, 적하보험 부보, 수출입 물류 및 선박수배 등 복잡한 무역절차가 간소화된다.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기존의 국제무역구조와 비교해 볼 때 거래절차상으로는 별다른 차이가 없다고 할지라도 수단이나 방법에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의사교환방식과 대금결제방법은 새로운 수단으로 이용될 것이다. 아울러 인터넷을 통해 자사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으며, 국내외 신제품이나 거래선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입수할 수 있고, 새로운 통신수단을 통해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거래상담과 계약체결을 할 수 있으며, 기업경영에 수반되는 제반활동을 즉시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전자상거래의 도입에 따른 기대효과로 가장 큰 부문은 글로벌 마케팅의 효율성제고와 전자무역의 활성화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