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거래(해외 전자상거래)의 기대효과와 향후전망 및 연구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0 / 2019.06.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국제무역거래(해외 전자상거래)의 기대효과

I. 신경영전략에 따른 기대효과

II. 향후전망 및 연구과제
1. 향후전망
2. 연구과제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신경영전략에 따른 기대효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국제무역거래의 모습을 근본적으로 바꿔놓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파는 인터넷 전자상거래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실시간 쌍방향의 마케팅, 주문처리, 대금결제, 고객지원 등을 네트워크인 인터넷이 형성하고 있는 가상공간 자체가 하나의 시장이고, 인터넷 이용자가 곧 고객이다. 인터넷으로 무역을 할 경우 신용장 발행, 수출입신고, 적하보험 부보, 수출입 물류 및 선박수배 등 복잡한 무역절차가 간소화된다.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기존의 국제무역구조와 비교해 볼 때 거래절차상으로는 별다른 차이가 없다고 할지라도 수단이나 방법에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의사교환방식과 대금결제방법은 새로운 수단으로 이용될 것이다. 아울러 인터넷을 통해 자사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으며, 국내외 신제품이나 거래선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입수할 수 있고, 새로운 통신수단을 통해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거래상담과 계약체결을 할 수 있으며, 기업경영에 수반되는 제반활동을 즉시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전자상거래의 도입에 따른 기대효과로 가장 큰 부문은 글로벌 마케팅의 효율성제고와 전자무역의 활성화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산업][전자상거래]유통산업의 조직간정보시스템, 유통산업의 디지털구조변화, 유통산업의 현황, 유통산업과 전자상거래, 유통산업과 울산유통산업, 유통산업과 소매유통, 향후 유통산업의 내실화방향 분석
  • 해외시장진출 적극 추진중* 대중 진출현황 : 총 23개사(프랜차이즈 19, 할인점 3, 통신판매 1)3. 온라인 쇼핑 등 전자상거래 규모가 급성장 하여 유통산업이 입지산업에서 정보산업으로 변화* 인터넷쇼핑몰거래규모(억원, 추산) : 33,470 → 70,548Ⅳ. 유통산업과 전자상거래1. 전자상거래로 유통업의 스피드와 효율성 제고1) 전자상거래는 기업대 소비자(B2C), 기업대 기업(B2B)간 거래에 있어 온라인을 통한 유통구조의 변혁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개념- B2C를

  • [경제학] 한중 FTA의 경제적 효과와 추진 과제
  • 전망이며, 장기적으로 볼 때 거대한 새로운 시장의 형성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중국과의 장기적인 경제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서 중국과의 FTA 체결을 시작으로 경제 분야에 있어 단단한 협력체계를 다져 나가야 할 것이다. 이에 현재 중국의 무역규모를 파악해보고 한중간의 무역형태와 특징 그리고 필요성에 대해서 언급을 시작으로 한중간의 FTA 체결로 인한 효과 분석을 알아보고 FTA추진가능성과 주요쟁점에 대해서 알아봄으로써 향후 나아갈 방

  • 전자상거래 레포트
  • 전자상거래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지만, 선진국에 비하여 여러 가지 제반 요건 및 기반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국제통상규범이 제정될 경우 우리의 무역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우리의 입장에서 사이버 무역시대에 기업과 정부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국제적 전자상거래의 규범제정움직임에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수립하여야 할 시점으로 판단된다.본 연구는 이러한 상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및 과제(1) 중국 진출의 의의 및 효과(2) 향후 중국 환경 예측과 대응 전략7. 평가※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특징, 정책동향과 문제점 및 향후 과제(오픈마켓 옥션 사례)
  • 및 향후 과제(오픈마켓 옥션 사례)Ⅰ. 서론Ⅱ. 인터넷의 마케팅 요소Ⅲ. 전자상거래의 3가지형태Ⅳ. 전자상거래의 특징Ⅴ. 전자상거래의 파급효과 및 시장 잠재력Ⅵ. 전자상거래와 전자화폐Ⅶ. 전세계의 전자상거래 정책추진 동향1. OECD1) 관세 및 내국세2) 인터넷 내용물 규제3) 보안관련 암호화프로그램 및 기기 수출입 규제4) 지적재산권 관련사항5) 사생활 보호 및 개인정보 보호6) 인터넷을 통한 정보, 전문서비스 분야 관련정책2. UNCITAL(국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