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록] T.G.I Friday`s와 outback stake house의 경쟁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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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레포트 자료로 T.G.I Friday`s와 outback stake house의 경쟁사례를 분석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1.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무엇인가?
2. 시장세분화 및 타겟시장의 의의
3. 마케팅 차별화의 의의

Ⅲ. 경쟁전략 분석 및 평가
1. 시장세분화 및 타겟시장
2. T.G.I. Friday`s 의 마케팅 전략
3. Outback stake house의 마케팅 전략
4. 차별점 및 비교 평가
5.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한국형 마케팅 방안
본문내용
Ⅰ. 서 론
현재 고도의 산업화 및 세계화로 현대인의 사회생활은 점차 과학화․합리화되어가고 있으며 각 산업 분야도 세분화․전문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우리의 생활 양식 특히 식생활 양식은 크게 변모하게 되었는데, 복잡한 생활 속에서 간편함을 추구하게 되어 외식이 점차 생활화되고 있다. 특히, 90년대에 이르러 사회적․경제적 제반요인으로 인하여 국민들의 식생활에 대한 가치관이 변하게 되었고, 레스토랑은 음식을 팔고 먹는 장소로서의 인식에서 만남과 휴식의 장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어 분위기, 시설, 서비스를 요구받게 되었다.
이러한 요구에 부합한 레스토랑들이 생겨나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오늘날 외식산업은 더욱 각광을 받게 되었다. 외식업소의 증가는 현대인에게 보다 많은 외식의 기회를 제공해 주었으며, 그 매출액 규모도 30조가 넘을 것으로 추정되어 거대 시장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외식이 여가선용의 장이 되는 추세에 있고, 인적․물적 서비스의 향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패밀리 레스토랑이 등장하게 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서 높은 인지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독특한 분위기, 음식의 맛과 질, 체계적인 서비스 등으로 젊은 층에 각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기업에서 경쟁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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