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록] T.G.I Friday`s와 outback stake house의 경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 자료로 T.G.I Friday`s와 outback stake house의 경쟁사례를 분석한 자료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1.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무엇인가?
2. 시장세분화 및 타겟시장의 의의
3. 마케팅 차별화의 의의
Ⅲ. 경쟁전략 분석 및 평가
1. 시장세분화 및 타겟시장
2. T.G.I. Friday`s 의 마케팅 전략
3. Outback stake house의 마케팅 전략
4. 차별점 및 비교 평가
5.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한국형 마케팅 방안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재 고도의 산업화 및 세계화로 현대인의 사회생활은 점차 과학화․합리화되어가고 있으며 각 산업 분야도 세분화․전문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우리의 생활 양식 특히 식생활 양식은 크게 변모하게 되었는데, 복잡한 생활 속에서 간편함을 추구하게 되어 외식이 점차 생활화되고 있다. 특히, 90년대에 이르러 사회적․경제적 제반요인으로 인하여 국민들의 식생활에 대한 가치관이 변하게 되었고, 레스토랑은 음식을 팔고 먹는 장소로서의 인식에서 만남과 휴식의 장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어 분위기, 시설, 서비스를 요구받게 되었다.
이러한 요구에 부합한 레스토랑들이 생겨나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오늘날 외식산업은 더욱 각광을 받게 되었다. 외식업소의 증가는 현대인에게 보다 많은 외식의 기회를 제공해 주었으며, 그 매출액 규모도 30조가 넘을 것으로 추정되어 거대 시장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외식이 여가선용의 장이 되는 추세에 있고, 인적․물적 서비스의 향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패밀리 레스토랑이 등장하게 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서 높은 인지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독특한 분위기, 음식의 맛과 질, 체계적인 서비스 등으로 젊은 층에 각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기업에서 경쟁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