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티지아이 TGIF 의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조사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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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 EXECUTIVE SUMMARY 4
1. MAJOR FINDINGS 4
2. CONCLUSIONS 4
3. RECOMMENDATIONS 5
I. PROBLEM DEFIFITION 5
1. BACKGROUND OF THE PROBLEM 5
a. Secondary Data 5
b. Qualitative Research: In –depth interview 6
2. STATEMENT OF THE PROBLEM 7
III. APPROACH TO THE PROBLEM 9
VI. RESEARCH DESIGN 9
1. TYPE OF RESEARCH DESIGN 9
2. INFORMATION NEEDS 10
a. T.G.I.Friday’s와 OUTBACK STEAK HOUSE분석 10
4. SCALING TECHNIQUES & QUESTIONNAIRE DEVELOPMENT 12
5. PRETESTING 14
6. SAMPLING TECHNIQUES 15
VII. DATA ANALYSIS AND RESULT 15
1. 첫 번째 RQ의 H1분석 15
2. 첫 번째 RQ의 H2분석 16
3. 두 번째 RQ의 H1 17
4. 두 번째 RQ의 H2 18
5. 세 번째 RQ의 H1 18
6. 세 번째 RQ의 H2 19
VIII. CONCLUSIONS AND RECOMMENDATIONS 20
1. CONCLUSIONS 20
2. RECOMMENDATIONS 20
VIII. EXHIBITS 22
1.가설 검정에 대한 분석 22
a.첫 번째 RQ의 H1분석 22
b.첫 번째 RQ의 H2분석 24
c.두 번째 RQ의 H1 25
d.두 번째 RQ의 H2 26
e. 세 번째 RQ의 H1 27
f. 세 번째 RQ의 H2 29
2. 참고 표 및 그래프 30
a. 선호하는 곳에 대한 Frequency Distribution 30
b. 선호이유에 대한 Frequency Distribution 30
3. 선호하는곳 * 선호이유 에 대한 Crosstabulation 30
4. TGIF의 정보를 접하는 경로에 대한 Frequencies 30
5. TGIF의 할인 혜택과 비싼 정도의 인식에 대한 REGRESSION ANALYSIS 30
본문내용
1. MAJOR FINDINGS
가설 검정을 통해 알아본 주요 발견에 대해 살펴 보면, 두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선호도는 TGIF 보다 OUTBACK이 현저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레스토랑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요소로는 메뉴(맛 포함)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OUTBACK에서 제공하는 Complementary Dish인 부쉬맨 브래드가 OUTBACK을 선택하는데 미치는 영향은 TGIF의 허브 브래드가 TGIF 를 가는데 미치는 영향보다 현저히 높게 분석되었다. 심지어 선호도 조사에서 TGIF를 선택한 응답자들 조차 OUTBACK의 부쉬맨 브래드가 OUTBACK을 가는 데에 미치는 영향이 TGIF의 허브 브래드가 TGIF를 가는데 미치는 영향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는 부쉬맨 브래드가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지대한지를 나타내 주고 있다. 또한 ‘OUTBACK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즐기러 OUTBACK을 간다’ 라는 질문과 ‘TGIF에서만 먹을 수 특별한 메뉴를 즐기러 TGIF 에 간다’라는 질문을 비교해 본 결과 OUTBACK에 특별한 메뉴를 즐기러 간다는 응답자 수가 많게 조사되었다. TGIF의 할인 혜택과 가격에 대한 인식도를 비교해 본 조사에서는, TGIF할인 혜택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가격에 대해서도 싸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런치메뉴와 가격에 대한 상관관계에서도 그대로 나타났다. 또한 이미지 조사에서 OUTBACK보다 TGIF가 가격면에서 더 비싸고, 분위기면에서 더 어수선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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