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벅스뮤직 고객유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배경
2. 온라인 음악시장 현황

Ⅱ. 시장분석
1. 산업 내 경쟁력 분석
2. 벅스뮤직의 SWOT분석
3. 소결론

Ⅲ. 문제점
1. 벅스 상품의 재검토
2. 유료화 문제
3. 차별화 전략 부재
4. 고객의 신뢰 부족

Ⅳ. 해결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재 우리나라는 인터넷 분야에서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고 그 결과 거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여 많은 인터넷 사용자가 발생하게 되었다. 이러한 인터넷은 다방면으로 우리의 실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며 삶의 틀을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온라인 음악시장은 오프라인 시장을 압도해 향후에 완전 대체되는 현상까지 초래되었다.
그러한 이유에는 첫째, 앨범형태의 구입에서 벗어나 곡 단위로 선택할 수 있는 Unbundling기회를 제공함으로 선택의 기회비용을 줄여주고 둘째,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분류 및 검색비용을 줄여주었다. 또한 복잡한 유통구조를 피하여 중간마진을 줄임으로 소비자에게도 낮은 가격으로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특히 스트리밍서비스 스트리밍 서비스란 인터넷 실시간 방송을 위한 서비스로써 데이터가 마치 물이 흐르는 것처럼 처리된다고 하여 스트리밍(streaming)이라는 명칭이 붙여졌다. 이런 스트리밍 서비스의 예로는 실시간 음악감상과 영화, 드라마 감상등의 서비스를 들수있다.
는 네티즌의 문화생활에서 뺄 수 없는 중요한 서비스이며 무료로 제공되어 왔던 서비스이다. 그러나 현재 벅스뮤직을 제외한 대부분의 모든 음악 사이트들이 스트리밍서비스를 유료화로 전환시킴으로써 네티즌들에게 커다란 불편을 주고 있으며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벅스뮤직이 올해 초 부분적으로 유료화 서비스를 개편했지만 전면 유료화로 전환될 경우 인터넷 문화에 많은 변화를 주게 될 것이며 이러한 갈림길에 선 벅스의 상품은 다양한 외부환경의 변화에 적응하는 방향으로 변화해야 할 것이다. 때문에 네티즌에게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벅스를 대상으로 하여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로 하겠다.
참고문헌
● 이유성, 김상화, 최재혁(2003), e-비즈니스로 시장을 장악하라, 비비컴

● 톰 윌리엄스(1999)[송인숙, 김경자 공역], 고객 불평처리 핸드북, 시그마프레스

● 프랭크 피오레(2001)[김영구 역], 역성공적인 e-마케팅 전략, 안그라픽스

● 대니얼 S. 제이널(2000)[양유석 역],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 더난출판사

●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Success story Ⅱ / 韓國마케팅硏究院 [편](2000),
한국마케팅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NHN(네이버) 수익전략분석- 다음과 비교
  • 전략과 전모에 대한 학습으로 귀결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으로 보고서를 시작한다.한국은 인터넷 강국이다.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서비스개시 4년만에 1천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해 4년 만에 세계 최고의 인터넷 국가로 우뚝 선 것이다. 또한 한국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월평균 18.1시간으로 세계 1위, 접속 가구 수 역시 전체 가구의 37.3%로 세계 5위 수준이다.이에 발맞춰 수많은 웹 사이트들이 범람하게 되었으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마케팅분석
  • 전략으로써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들 중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구전마케팅을 하는데 힘썼다. 결국 2002년 6월 ‘아이리버 마니아 클럽’을 결성하고 약 500여명의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입소문을 내어 아이리버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또한 아이리버는 참신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무기로 하여 각종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07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수상) 에서 수상을 하였다. 더욱이 아이리버는 세계 각종 유명 기업

  • [마케팅]LG텔레콤의 마케팅 개선방향
  • 마케팅 홍보전략 중에서도 가장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분야이다. 시․청각을 확실히 자극하며, 우리가 가장 자주 접하는 매체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실적과 이미지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임팩트 있는 광고를 만들어내는 것이무엇보다 중요하다. SKT와 KT는 TV광고를 100% 잘 활용하고 있다. 그들은 각자 ‘생각대로 T’ Olleh라는 자신만의 로고를 만들어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확실히 각인시켰을 뿐만 아니라 캠페인, 상품홍보 등 다양한 방

  • [마케팅전략] 네이버의 SWOT, STP마케팅 믹스, 성공요인과 발전방향
  • NAVER의 마케팅목 차Ⅰ. 서 론 1. 기업개요 Ⅱ. 본 론 1. 마케팅전략 82. 시장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전략 6. 마케팅믹스분석 Ⅲ. 결 론1. 현재 상황 2. 성공요인 분석 3. 문제점 및 발전방안 분석 4. 필요한 마케팅 전략 Ⅰ. 서 론1. 기업개요 NHN㈜는 No.1. 검색 포털 네이버 (www.naver.com)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은 검색과 게임을 양 축으로 혁신적이고 편리

  • 현대카드 마케팅 STP,SWOT,4P 전략분석
  •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현대카드는 앞으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프리비아 쇼핑(현대카드의 인터넷쇼핑몰 서비스), 호텔ㆍ레스토랑 가이드북인 자갓(ZAGAT)서울 등의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3. 현대카드 마케팅전략1) SWOT 분석①Strength- 안정적인 제휴파트너 보유현대카드는 GE와 파트너 제휴를 하여 신규자금 유치에 따른 자본 확충이 이루어짐은 물론 선진금융기법 및 관리체계가 도입된 점은 현대카드의 가장 큰 강점이다. - 현대계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