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벅스뮤직 고객유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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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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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배경
2. 온라인 음악시장 현황
Ⅱ. 시장분석
1. 산업 내 경쟁력 분석
2. 벅스뮤직의 SWOT분석
3. 소결론
Ⅲ. 문제점
1. 벅스 상품의 재검토
2. 유료화 문제
3. 차별화 전략 부재
4. 고객의 신뢰 부족
Ⅳ. 해결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현재 우리나라는 인터넷 분야에서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고 그 결과 거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여 많은 인터넷 사용자가 발생하게 되었다. 이러한 인터넷은 다방면으로 우리의 실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며 삶의 틀을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온라인 음악시장은 오프라인 시장을 압도해 향후에 완전 대체되는 현상까지 초래되었다.
그러한 이유에는 첫째, 앨범형태의 구입에서 벗어나 곡 단위로 선택할 수 있는 Unbundling기회를 제공함으로 선택의 기회비용을 줄여주고 둘째,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분류 및 검색비용을 줄여주었다. 또한 복잡한 유통구조를 피하여 중간마진을 줄임으로 소비자에게도 낮은 가격으로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특히 스트리밍서비스 스트리밍 서비스란 인터넷 실시간 방송을 위한 서비스로써 데이터가 마치 물이 흐르는 것처럼 처리된다고 하여 스트리밍(streaming)이라는 명칭이 붙여졌다. 이런 스트리밍 서비스의 예로는 실시간 음악감상과 영화, 드라마 감상등의 서비스를 들수있다.
는 네티즌의 문화생활에서 뺄 수 없는 중요한 서비스이며 무료로 제공되어 왔던 서비스이다. 그러나 현재 벅스뮤직을 제외한 대부분의 모든 음악 사이트들이 스트리밍서비스를 유료화로 전환시킴으로써 네티즌들에게 커다란 불편을 주고 있으며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벅스뮤직이 올해 초 부분적으로 유료화 서비스를 개편했지만 전면 유료화로 전환될 경우 인터넷 문화에 많은 변화를 주게 될 것이며 이러한 갈림길에 선 벅스의 상품은 다양한 외부환경의 변화에 적응하는 방향으로 변화해야 할 것이다. 때문에 네티즌에게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벅스를 대상으로 하여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로 하겠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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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유성, 김상화, 최재혁(2003), e-비즈니스로 시장을 장악하라, 비비컴
● 톰 윌리엄스(1999)[송인숙, 김경자 공역], 고객 불평처리 핸드북, 시그마프레스
● 프랭크 피오레(2001)[김영구 역], 역성공적인 e-마케팅 전략, 안그라픽스
● 대니얼 S. 제이널(2000)[양유석 역],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 더난출판사
●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Success story Ⅱ / 韓國마케팅硏究院 [편](2000),
한국마케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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