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LG텔레콤의 마케팅 개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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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GT 현재 상황
1-1. 상품
1-1.1. 취급단말기 개수
1-1.2. 통화품질
1-1.3. 무선인터넷
1-1.4. 멤버십혜택
1-2. 유통
1-2.1. 대리점 개수
1-3. 가격
1-3.1. 요금
1-3.2. 부가서비스 요금
1-4. 촉진
1-4.1. 판촉행사
1-4.2. 매체광고
1-4.3. 대리점행사
2. LGT 문제점 및 개선 방향
3. 마케팅 개선 전략
3-1. TV 광고
3-1.1. 제휴사 알리는 광고
3-1.2. 사회공헌 활동 홍보
3-1.3. 스포츠 활용 마케팅
3-1.4. 임팩트 있는 광고
3-2. 인터넷
3-2.1. 무한자유 요금제 6000원 무료 체험 기회 제공
3-2.2. LGT피디아 개선과 활성화
3-2.3. 이벤트 강화
3-2.4. 블로그 후기와 리뷰
4. 출처


본문내용
이곳에서는 휴대폰 구매, AS 서비스는 물론 최신 IT기기 체험과 상품 서비스 컨설팅, 그리고 다양한 문화공연까지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⑶ 가격
①요금
<기본 요금제 비교>

SKT
KTF
LGT
구분
표준요금제
SHOW표준
표준
월정액
12000
12000
11900

혜택


1초당 1.8원
10초당 18원.
통근시간 사용한 데이터통화료 50%추가할인

10초당 18원

위의 기본 요금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전반적으로 요금에서는 3사 간의 차이가 크지 않다. LGT이 조금 더 저렴하긴 하나, 그 차이가 너무 간소해서 고객들의 통신사 선택 이유가 되기는 힘들다.
②부가서비스 요금
<가장 대중적인 데이터 요금제 비교>

SKT
KTF
LGT
구분
안심데이터150
SHOW데이터완전자유
OZ무한자유요금제
월정액
500MB/15000원
무제한/10000원
1G/6000원

비고


1G초과시 1MB당 50원
SHOW에서 제공하는
형식의 인터넷만 가능

1G초과시 1MB당 50원

부가서비스 요금에 있어서는 LGT가 월등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1G/6000원이라는 제한을 두고 있지만 사실 상 한 달에 1G를 다 사용하기도 힘들 뿐 아니라, 초과 시에도 1MB에 50원이라는 저렴한 요금을 부과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LGT에게 있어 굉장히 큰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다.

⑷ 촉진
①판촉 행사
-‘행운의 문을 열어라’

-‘필링플러스’ (통화 연결음 제공 행사)
②매체 광고
-트위터: 국내 이동 통신 3사 모두 공식 트위터 계정을 생성
참고문헌
ㆍSK텔레콤 http://www.sktelecom.com/
ㆍKT http://www.kt.com/
ㆍLG텔레콤 http://new.lgtelecom.com/
ㆍ방송통신 이용자 정보포털 www.wiseuser.go.kr
ㆍLGT 트위터 http://www.twitter.com/bloglgt/
ㆍKB제휴광고 http://blog.naver.com/marketingpr?Redirect=Log&logNo=70009943710
ㆍ인터넷 포탈광고 http://www.photoditto.net/317
ㆍ드라마타이즈광고 http://byignorance.tistory.com/54
ㆍ판촉행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149192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0954384
ㆍ멀티미디어 대리점 http://www.sisaseoul.com/news/articleView.html?idxno=22300
ㆍTVCF http://www.tvcf.co.kr/
ㆍLGT피디아 http://www6.lgtp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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