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June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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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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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제 선정 이유
2)브랜드 개요
3)서비스 현황
4)타겟 소비자 정보
5)마케팅 전략
6)경쟁사 ‘핌’과의 비교
7)문제점 도출
8)나아가야 할 방향
9)참고자료 및 부록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이유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멀티미디어 브랜드인 준과 핌은 각각 나름의 독특한 마케팅, 홍보전략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중이다. 준의 경우, 이른 바 티저(teaser) 광고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고, 후발주자인 핌은 그에 맞서 서태지란 대형 스타를 이용한 스타 마케팅을 펼쳤다. 모바일 멀티미디어라는 새로운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어떤 서비스와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이들 브랜드가 다가서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싶고, 한 걸음 나아가 직접 우리 힘으로 적절한 전략을 세워보고 싶다.
2) 브랜드 개요
브랜드명
‘준(June)’은 SK Telecom이 출시한 3G 휴대폰의 데이터 서비스, 코드분할다중접속(CDMA) 1xEV-D의 브랜드 네임이다. 2G의 데이터 서비스보다 발전된 형태인 VOD(Video On Demand), MOD(Music On Demand), 화상전화, 멀티미디어 메시지, 인터넷, 텔레비전 방송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명칭이다. 준이란 명칭은 대부분 업체에 의해 일방적으로 제품 위주로 지어지는데 비해, 의인화된 명칭으로 고객에게 쉽게 불릴 수 있고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회사명
(주) SK Telecom으로 현재 대한민국 1G 휴대폰 시장의 독점공급, 2G 시장의 독보적 위치를 가지고 있는 현재 대한민국 이동통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그룹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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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적
Principles of Marketing, P. Kotler 외, 2001 등
(2) 기사
중앙일보 2002년 12년 03일
매일경제 2003년 02월 10일
머니 투데이 2003년 03월 06일
한국일보 2003년 03월 04일 등
(3) 인터넷 사이트
-http://wwwJune4u.com/fanclub/
-http://www.011e-station.com
-http://www.june.nate.corn
-http://www.sktelecom.co.kr
-http://www.fimm.co.kr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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