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 치킨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거시적 환경분석
Ⅲ. 미시적 환경 분석
Ⅳ. SWOT분석 및 기본전략
Ⅴ. BCG growth-share matrix 분석
Ⅵ. STP Strategy
Ⅶ. Marketing MIX
본문내용
1. 교촌의 의미 및 현황
향교가 있는 시골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성 부각
환경친화 도모

폐점율 0%
1000호점 돌파
2004년 한국소비자 신뢰기업 대상 수상
업계 1위의 업체

2. 주요 연혁
1991년 1호점 개설
1995년 회사설립
1997년 ㈜센트리 유통 설립
1999년 200호점 돌파
2002년 법인명 변경,서비스 경영 대상 수상
2003년 올해의 브랜드 상, 1000호점 돌파
2004년 한국소비자 신뢰기업 대상 수상


1. 문화적 환경 및 경제적 환경분석
사회적 웰빙 열풍
FDA 다이어트 식 승인
건강식이라는 인식(차별화된 간장소스)
경기 침체로 소자본 외식산업의 관심증대
일정 수요를 유지할 수 있는 치킨사업의 인기상승

2. SWOT분석에 따른 전략방향과 기본전략

사내 신메뉴 개발을 위한 창의적 분위기 조성
 경쟁업체의 신메뉴에 따른
대체적 메뉴 및 업그레이드 된 메뉴의 개발

점포의 전국적 확대 실시
 점포별 지역 특성에 맞춘 맞춤식 마케팅 실시
 아이디어 광고로 승부
 대중매체광고의 다양화 및 효율성 증대 노력

점포별 서비스 교육 실시 의무화 방안 
시장조사 강화 ․ 조리시간 및 배달시간과
Slow Food System간 상충의 적절한 조정
을 통한 고객 불만 최소화 ․ 제품의 개선 및 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산업의 성공마케팅전략분석
  •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공마케팅 전략 분석학 부 : 학 번 : 이 름 :♤ 목 차 ♤1. 대 상2. 목 적3. 교촌은? 4. 교촌의 3대 선언5. 교촌치킨의 수상경력6. 연 혁7. 교촌의 탄생8.교촌의 프랜차이즈 사업9. SWOT분석10. S-T-P11. 4P12. 교촌 F&B(주) 성공전략13. 교촌치킨의 사업전망14. 대리점 개설 절차15. 가맹점 개설 지원사항16. 결 론 ※자료출처 ※인터뷰국내 치킨 역사를 다시 쓴다!!1. 대상브 랜 드 - 교촌치킨 회 사 명 - 교촌 F&B(주) 대표자

  • [마케팅분석] 교촌치킨 마케팅분석
  • 목 차서론기업소개 및 환경분석STP분석4P’s 분석결론서 론* 교촌치킨 최고의 인기메뉴 - 골드윙서 론* 교촌치킨 최고의 인기메뉴 - 골드윙교촌치킨 선정동기스무디 -> 교촌치킨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온 성공 사례쉽게 접할 수 있는 외식업맛있다는 입소문기업 소개 및환경분석*교촌치킨 최고의 인기메뉴 - 골드윙기 업 소 개 및 환 경 분 석* 다리만을 사용 – 로얄 스틱교촌치킨 기업소개“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의미100

  • [마케팅전략] 교촌치킨 마케팅분석
  • 교촌치킨 78KFC 68멕시칸 9페리카나 19기타 43매장방문 53배달 145관련 기사 6대중매체광고 54지면 광고 16타인 추청 189기타 18 타인 추천 매장 이용의 경로발 전 방 안제품-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메뉴 개발- 부수적인 샐러드 서비스(코올 슬로우)(2) 서비스- 통합번호 서비스와 마일리지 및 멤버쉽 제휴(자동 적립)- 슈퍼바이저를 통한 사후관리(ex> 맛의 통일)(3) 귀족 마케팅- 매장별 차별화참 고 문 헌참고문헌교촌 치킨 - www.kyochongo.com

  • [마케팅사례]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분석
  • 교촌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2) 교촌은?1991년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표방하며 설립된 교촌치킨은 치킨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치킨 전문가들과 깨끗한 자연에서 나온 천연재료, 앞서가는 선진시설로 치킨을 만들고 있다.교촌은 가맹점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퇴직금, 아파트 매매금 등으로 마련한 창업자금을 마지막 재산으로 보고 철저한 상권분석 이후 점

  •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 교 촌 치 킨*순서기업소개2009년의 치킨 업계 현황SWOT분석SO,ST,WO,WT 대안 도출우리가 세운 전략*우선 발표 순서를 소개하겠습니다.첫번째로 기업소개와 2009년 치킨 업계 현황을 소개하겠습니다.그 다음에 우리가 한 SWOT분석과 SWOT을 통한 대안도출을 소개하겠습니다.마지막으로 도출된 대안을 통해 우리가 세운 전략을 서비스, 마케팅, 제품 별로 소개하겠습니다.그럼 기업소개 시작하겠습니다.기 업 소 개 19971호점 개설20031000호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