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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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개 요
- 기업 선정 동기
- 조사 계획 및 방법
2. 기업 분석
- 기업 소개
- 기업 연혁
- 조직도
3. 제품분석
- 제품 소개 및 정의
- 제품 분석
4. 시장 분석
- 국내 치킨 시장 분석
5. 전략 분석
- SWOT 분석
- STP 분석
- 4P분석
6 . 전망 및 전략수립
- 문제점 및 한계점
-향후 가능성 및 대안
본문내용
1.개 요
- 기업 선정 동기
최근 들어 외식 프렌차이즈 업계에서 눈에 띄는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교촌치킨이다. 교촌치킨은 기존의 쟁쟁한 경쟁업체가 시장에 포화상태에 이르는 치킨시장에서 자사만의 독특한 아이템으로 성공을 이끌어냈다는데 더욱 눈부시다.
이러한 성공을 이끌어낸 교촌치킨이 어떤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였는지 분석해보고, 문제점 및 적절한 대안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 조사 계획 및 방법
1.정기적인 조모임(주2회)과 커뮤니티를 통한 수시모임 병행
2. 2차 자료수집 및 분석 (~4/23)
- 인터넷 및 관련 책 조사.
3. 1차 자료 수집 및 분석(~5/3)
- 설문지 (200장)

2. 기업 분석
- 기업 소개

교촌치킨은 1991년 3월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표방하며 경북 칠곡의 1호점 으로 시작하였다. 이미 많은 경쟁업체가 난립해 있던 치킨시장에서 교촌치킨은 창업주가 직접 개발한 독특한 간장소스치킨을 통하여 꾸준히 지역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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