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 요
- 기업 선정 동기
- 조사 계획 및 방법

2. 기업 분석
- 기업 소개
- 기업 연혁
- 조직도

3. 제품분석
- 제품 소개 및 정의
- 제품 분석

4. 시장 분석
- 국내 치킨 시장 분석

5. 전략 분석
- SWOT 분석
- STP 분석
- 4P분석

6 . 전망 및 전략수립
- 문제점 및 한계점
- 향후 가능성 및 대안
본문내용
기 업 분 석 - 기 업 소 개
업체명: 교촌㈜F&B
국내 순수 토종 치킨 프렌차이즈
100% 토종 기업 브랜드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전국 매장 폐점률 0%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렌차이즈

제 품 분 석 – 제 품 소 개 (1)
국내최초로 마늘 간장 소스 사용함
기름기가 적고 담백함
식어도 맛있음
양념이 손에 묻지않음
치킨을 부위별로 판매함


환경 분 석
- 사회문화 환경 : 맞벌이 부부의 증가
- 경제환경 : 퇴직 및 취업불황으로 창업에
대한 관심도 증가
-> 외식 및 안정적인 프렌차이즈 창업의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PPT] 교촌치킨 기업소개와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교촌치킨 국내,해외 마케팅사례연구
  • 1. 교촌치킨 소개2. 시장환경분석3. 교촌치킨 SWOT분석4. STP분석5.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교촌치킨 국내,해외 마케팅사례(1) 국내시장 마케팅사례(2) 해외진출 마케팅사례7. 결론 및 향후시사점CONTENTS1. 교촌치킨 소개교촌의 의미-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 이라는 뜻으로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우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

  • 교촌치킨 vs 비비큐 경쟁사분석 및 마케팅전략의 수립
  • 분석Part 3. 자사와 경쟁사 비교 Part 4. 마케팅 전략수립Contents1시장 가능성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국내 치킨산업의 규모 약 2조원LIFE STYLE의 변화로 외식횟수의 증가32VISION폐점률 0%에 근접MISSION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표방기업소개MEANING향교가 있는 시골“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의미이면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고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뜻을 포함하고 있는교촌은 함께 나눔, 고객중심을 표방하는 100% 국

  • [마케팅전략] 교촌치킨 마케팅분석
  • 교촌치킨 78KFC 68멕시칸 9페리카나 19기타 43매장방문 53배달 145관련 기사 6대중매체광고 54지면 광고 16타인 추청 189기타 18 타인 추천 매장 이용의 경로발 전 방 안제품-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메뉴 개발- 부수적인 샐러드 서비스(코올 슬로우)(2) 서비스- 통합번호 서비스와 마일리지 및 멤버쉽 제휴(자동 적립)- 슈퍼바이저를 통한 사후관리(ex> 맛의 통일)(3) 귀족 마케팅- 매장별 차별화참 고 문 헌참고문헌교촌 치킨 - www.kyochongo.com

  • [마케팅] 교촌치킨의 성공전략
  • 세계로 뻗는 지역 명품 - 목 차 -요약문 Ⅰ. 서론1. 기업선정 동기2. 회사소개1) 교촌의 의미 2) 경영이념3) 연혁4) 해외산업 현황5) 교촌치킨 로고의 특징Ⅱ. 본론 1. STP분석1) 시장 세분화 (Segmenting)2) 주 고객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경쟁우위요소(Key Successful Factors) 분석1) 제품적 속성 (Product Attributes)2) SWOT 분석을 활용한 전략 도출Ⅲ. 결론1. 앞으로의 전망2. 향후 마케팅 전략 제안Ⅳ. 부록1. 참고문헌

  • [마케팅사례]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분석
  • 교촌 치킨의 사장은 우리 입맛에 가장 알맞은 정통소스는 간장이다.라는 판단을 바탕으로 간장을 집중적으로 연구했다. 이 소스는 또한 손에 묻지 않으며 식어도 맛이 변하지 않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제품전략을 바탕으로 교촌 치킨은 가맹점 폐점률 0%를 기록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유통망을 늘리고 있다. (2) 교촌치킨 분석1) 메뉴- 골드윙(날개) 특징 : 쫄깃하고 고소한 날개만을 사용하여 미용 및 노화방지 효과에 적합하다.- 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