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모토로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troduction
(1) 모토로라 코리아 ㈜ 소개
Ⅱ. Analysis of current marketing situation
(1) Market situation.
(2) Product situation
(3) Competitive situation
(4) Distribution situation
(5) Promotion situation
Ⅲ. SWOT analysis
Ⅳ. Primary market research
(1) 표본대상
(2) 설문 조사 결과
Ⅴ. Problem & Objective
(1) Problem
(2) Objective
Ⅵ. Marketing strategy & Action program
(1) Marketing strategy
(2) Action program
Ⅶ. Budget and Control & Monitoring
(1) Budget
(2) Control & Monitoring
Ⅷ. Reference
- 본문내용
-
Ⅰ. Introduction
최근 우리나라는 IT강국이라는 이름 아래 이동 통신 및 인터넷 관련 기술을 발달시켜 왔다. 특히 세계 2위 수준의 휴대폰 보급률을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휴대폰 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빠른 기술의 발전으로 변화 무쌍하며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갖고 있는 시장으로 전세계적인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국내 휴대폰 시장은 대부분 국내 기업이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상황에서 북미 지역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모토로라가 국내 시장에서는 미미한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상황에 주목하여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큰 한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는 방안을 생각해 보게 되었다.
(1) 모토로라 코리아 ㈜ 소개
1967년 한국에 처음 진출, 국내에서 반도체 국내생산 및 수출을 시작한 모토로라는 1985년 이래로 현재 국내에 휴대폰, 무전기 및 무선통신 시스템, iDEN 단말기 및 시스템, 광대역 통신 제품 및 각종 전자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모토로라 코리아는 국내 반도체 및 후가공업체와의 활발한 기술 교류를 통해 국내 반도체 생산기술 확산에 기여해 왔으며, 무선호출기 및 셀룰러시스템의 국내 최초 도입으로 이동통신 기술을 소개했다.
국내 시장과의 만남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는 모토로라코리아는 한국을 모토로라의 글로벌 CDMA 연구개발의 중심기지로 육성하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투자를 해오고 있다.
- 참고문헌
-
(1) 참고 사이트
http://www.mymotolora.co.kr
http://kr.motolora.com
(2) 참고 문헌
kaa 저널 – 광고주 탐방 모토로라 코리아 휴대폰 사업부
전자 신문 - 메이드 인 디지털]다국적기업-통신: 모토로라코리아
E daily - 모토로라, 레이저폰 브랜드 홈피 오픈
주한 외국 기업의 피알 현황과 평가
국내외 기업 홍보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주용 이동 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3) 참고 자료
< 참고자료 1 > 모토로라 코리아 ㈜ 주요 연혁
자료평가
- 내용이 풍부하고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 lej0***
(2010.06.14 23:19:18)
- 안 열린다..
- son***
(2006.12.20 16:20: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