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SONY Play Station2(소니 플레이스테이션2)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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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Game 시장의 흐름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 내외부 환경 분석

• SWOT 분석

• STP 전략

• 4P

• 경쟁사 제품

• 성공요인 및 대안제시

• 결론
본문내용
① 세계에서 게임시장의 위상
우리나라를 제외하고 전세계적으로 게임 시장은 게임기 시장이 PC게임 시장을 월등히 앞서고 있다. 이미 가정용 게임을 하나의 문화로 인정하고 있는 미국인들에게는 새로운 게임 하드웨어의 발표는 말그대로 새로운 문화의 등장으로 인정하고 이를 거리낌없이 받아들이는 개방성이 시장 확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이다.
② 콘솔게임기 시장의 대표 3사의 움직임
게임기 시장의 대표적인 3사 Microsoft, 닌텐도, SONY에서는 자사의 새로운 게임콘솔이 더 많은 거실로 들어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다음세대를 선도하기를 바라며 수 십억 달러를 쏟아 붓고 있다. 일차 목표는 200달러에서 300달러 사이의 게임기를 판매하고, 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게임 업계가 원하는 것은 빨리 흥미를 잃는 10대들을 위해 독창적인 것 이상의 무엇을 미국인의 뇌리에 새기는 것이다. 혁신적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에 덧붙여, 이 차세대 게임기들은 인터넷에 접속할 수도 있고 DVD영화나 음악 CD도 재생할 수 있다.
세 회사는 역사적으로 볼 때 PC와 콘솔 두종류의 플랫폼만 생존해왔던 200억 달러 규모의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콘솔 게임분야에선 지난 5년 동안 닌텐도와 SONY가 지배해 왔다. 두 회사는 신규진입자인 Microsoft로부터 수 백억 달러의 돈벌이를 지켜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에게 비디오게임은 더 이상 아이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메시지로 각인 시켜 시장의 확장을 추구해야 함을 의미한다. 이러한 메시지의 다양한 형태들이 인터넷과 Mass Media를 통해 엄청난 양으로 등장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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