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Play Station2 소니플레이스테이션2 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개요
회사연혁
제품소개
환경분석
경쟁자 분석
SWOT분석
4P분석
STP전략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회사개요(SCEK)
명칭: ㈜SONY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
(약칭=SCEK)
설립일: 2001년 12월 3일
임직원수: 45명 (2002년 2월)
설립목적
1) 한국 내 플레이스테이션 및 플레이스테이션2의
공급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
2)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협력 업체 지원
3) 고객서비스 및 AS지원


제품소개
소니 제조 비디오게임기
발매 : 2000년
세로로 세울 수 있는 게임기로서 기존 게임기와의 차별화.
CD 와 DVD 의 복합매체사용
플레이스테이션2로도 플레이스테이션의 게임가능.
한국발매 : 2002년
정식 발매된 게임 현재까지 50 여종
마이크로소프트 XBOX, 닌텐도 게임큐브와 경쟁 중.
게임의 진행을 위해서 "듀얼쇼크2"(‘패드’ 라고 부름.) &
" 플레이스테이션 2 전용 메모리카드 필요 (DVD에는 저장불가), 컴퓨터 운용 불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마케팅] N세대를 대상으로 한 소니코리아의 브랜드이미지 구축과 마켓리포지셔닝전략 연구
  • 의 한계를 극복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컨텐츠 및 소프트웨어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음반과 영화산업에 진출한데 이어 혁신적인 콘솔 게임기기 플레이 스테이션2의 성공을 밑바탕으로 게임 사업에서도 성공을 거둔 바 있다. 그리고 2000년대에는 하드웨어 부문과 컨텐츠 부문을 양 축으로 하고 이를 연결시키는 유통망을 확보함으로써 광대역 네트워크로 확장시킨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모습이 바로 언제나 한발 앞서 시대의 흐름을 간파하

  • [마케팅] 소니의 게임기부문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소니의 모든 제품은 늘 새롭고 앞선 기술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미리 예측 개발하는 소니의 노하우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 마인드에서 시작되었다.(4) 소니의 주력사업소니의 주력 사업은 전자로서 전자사업은 크게 오디오, 비디오, 정보통신, 반도체, 전자부품, TV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5) SCE (Sony Computer Entertainment) 소개일본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2001년 12월10일 국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와 타이

  • [국제경영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
  • 2의 공급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 ②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협력 업체 지원 ③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의 대중화 선도④ 고객서비스 및 AS지원- 회 사 명 :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SCEK) - 설 립 일 : 2001년 12월 3일- 소 재 지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3250 구산 타워 14F - 대표이사 겸 사장 : 윤 여 을 • 연혁- 2001년12월 8일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 설립- 2002년 2월22일 : PlayStation2콘솔

  • [마케팅] 소니사 PSP 실패요인 분석 및 향후발전 방향
  • 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해 가장 많은 정보를 얻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스테이션 한국 홈페이지 (http://www.playstation.co.kr) 와 PSP커뮤니티 (http://www.pspgate.com) 사이트에서 기본적인 얻을 수 있었다. 또한 PSP 사용자 모임과 닌텐도 사용자 모임 사이트에 각각 PSP에 관한 동일한 질문을 올려 반응을 살펴보기도 했으며 주위 또래 집단과의 인터뷰를 통해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2. SONY의 소개 (1) SONY소니는

  • [경영전략] 게임시장 경쟁기업 핵심역량 비교 -닌텐도 소니 비교
  • 소니 간의 경쟁이다.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에서 올 상반기 가장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던 닌텐도의 성공요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이 제품을 정했다. TV광고의 유명연예인들의 마케팅효과가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경쟁사인 소니 기업과 닌텐도는 모두 비디오 게임시장의 선두주자라는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서로 다른 마케팅 전략으로 치열한 1,2위 자리다툼을 하고 있는데, 게임 인구 확대 프로젝트 2단계 will이 출시되면서 경쟁사인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