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SONY Play Station2(소니 플레이스테이션2)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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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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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개요
회사연혁
제품소개
환경분석
경쟁자 분석
SWOT분석
4P분석
STP전략
성공요인
결론
- 본문내용
-
명칭: ㈜SONY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
(약칭=SCEK)
설립일: 2001년 12월 3일
임직원수: 45명 (2002년 2월)
설립목적
1) 한국 내 플레이스테이션 및 플레이스테이션2의
공급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
2)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협력 업체 지원
3) 고객서비스 및 AS지원
소니 제조 비디오게임기
발매 : 2000년
세로로 세울 수 있는 게임기로서 기존 게임기와의 차별화.
CD 와 DVD 의 복합매체사용
플레이스테이션2로도 플레이스테이션의 게임가능.
한국발매 : 2002년
정식 발매된 게임 현재까지 50 여종
마이크로소프트 XBOX, 닌텐도 게임큐브와 경쟁 중.
게임의 진행을 위해서 "듀얼쇼크2"(‘패드’ 라고 부름.) &
" 플레이스테이션 2 전용 메모리카드 필요 (DVD에는 저장불가), 컴퓨터 운용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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