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재팬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보고서
1) 기업의 해외 영업 및 현지시장 진출 연혁
2) 대상품목의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3)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4) 영업 실적 평가
5) 향후 마케팅 과제
2.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of Jinro Japan
주식회사 진로의 모든 소주 제품이 아니라, ‘진로소주’라는 단일 브랜드의 제품을 대상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1. 진로재팬의 현지 경쟁 우위
90년 동안 축적된 제품 생산 노하우 및 생산시설 (1일 350만병 생산가능), 기존의 양주 사업부도 존재하였기 때문에 고급 주류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음.
2.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
제품 제품 디자인, 용량, 맛 등
가격 고가격
촉진 글로벌 브랜드라는 것을 강조
프리미엄 브랜드 및 무국적 전략은 타인을 의식하는 경향이 강하고 고가격 및 고품질 제품을 선호하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부합하는 최적의 전략이었다. 또, 제품을 출시했던 1990년대 초반은 일본 경기침체로 양주 등 고가의 제품보다는 저가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경향이 뚜렷하여 이 또한 진로 재팬에게 호재로 작용하였다.
3. 현지 영업 실적 평가
1) 객관적 지표
매출 규모 기준 7년(98년-2004년) 연속 단일 브랜드 1위이다.
2) 전략적 만족도
고가격, 프리미엄 전략을 사용하여 성공하였기 때문에 만족한다. 이 전략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시장에서 참이슬과 같은 다른 라인의 제품을 생산할 경우, 이 전략으로 인하여 생길 수 있는 Segment도 만족시키려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 일본 주류시장 진입전략에 관한 연구 - 진로재팬의 사례를 중심으로 (인하대학교 경영대학원 한지윤 2010년 2월)
- 하이트진로 홈페이지 - http://www.hitejinro.com/
- 진로재팬 홈페이지 - http://www.jinro.co.jp/
- 일본주류시장 동향 (김영웅)
그리고 인터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