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재팬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보고서
1) 기업의 해외 영업 및 현지시장 진출 연혁
2) 대상품목의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3)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4) 영업 실적 평가
5) 향후 마케팅 과제
2. 참고 자료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of Jinro Japan
 주식회사 진로의 모든 소주 제품이 아니라, ‘진로소주’라는 단일 브랜드의 제품을 대상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1. 진로재팬의 현지 경쟁 우위
90년 동안 축적된 제품 생산 노하우 및 생산시설 (1일 350만병 생산가능), 기존의 양주 사업부도 존재하였기 때문에 고급 주류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음.
2.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
제품 제품 디자인, 용량, 맛 등
가격 고가격
촉진 글로벌 브랜드라는 것을 강조
프리미엄 브랜드 및 무국적 전략은 타인을 의식하는 경향이 강하고 고가격 및 고품질 제품을 선호하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부합하는 최적의 전략이었다. 또, 제품을 출시했던 1990년대 초반은 일본 경기침체로 양주 등 고가의 제품보다는 저가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경향이 뚜렷하여 이 또한 진로 재팬에게 호재로 작용하였다.

3. 현지 영업 실적 평가
1) 객관적 지표
매출 규모 기준 7년(98년-2004년) 연속 단일 브랜드 1위이다.
2) 전략적 만족도
고가격, 프리미엄 전략을 사용하여 성공하였기 때문에 만족한다. 이 전략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시장에서 참이슬과 같은 다른 라인의 제품을 생산할 경우, 이 전략으로 인하여 생길 수 있는 Segment도 만족시키려 할 것이다.
참고문헌
- 일본 주류시장 진입전략에 관한 연구 - 진로재팬의 사례를 중심으로 (인하대학교 경영대학원 한지윤 2010년 2월)
- 하이트진로 홈페이지 - http://www.hitejinro.com/
- 진로재팬 홈페이지 - http://www.jinro.co.jp/
- 일본주류시장 동향 (김영웅)
그리고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진로재팬 성공전략
  • 국제최고 품질대상을 수상하였다.특히 일본에서의 진로소주의 활약상은 눈부시다.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77년 일본에 소주를 수출하기 시작한 진로는 지난 1998년 일본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후 지금까지 정상을 고수하고 있다. 또한 Exhibit 1과 Exhibit 2에서 볼 수 있듯이 진로재팬은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진로 현지법인인 진로재팬은 2000년 직판체제로 전

  • 진로소주 일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진로소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진로는진로재팬을 통해 일본 내 을류소주 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 기업 M&A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프리미엄 진로 오츠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마케팅 방안 및 제언5.1 글로컬 전략글로컬은 세계화를 의미하는 글로벌과 지역을 뜻하는 로컬의 합성어이다. 따라서 글로컬전략이라함은 범세계적이면서도 현지실정을 고려한다는 의미를 동시에 내포하고 있다. 진로 재팬이 추구하는 글로컬 전략은 바로 한국에서 검증되어 국제

  • [글로벌마케팅] 진로소주 진로재팬 국제마케팅사례
  • 진로재팬’ 이라는 신제품으로서 일본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고 대성공을 거두었다. 일본시장을 겨냥하여 만든 진로재팬은 어떤 제품인지, 폐쇄적이라고 소문난 일본 사람에게까지 어필할 수 있었던 성공비결은 무엇인지, 진로의 성장배경과 성공비결, 앞으로 향후 미래에 대한 진로의 나아갈 방향 등을 알아봄으로서 신제품 개발전략의 활용방안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국제마케팅의 과제 주제인 신제품 개발전략에 진로의 진로재팬의

  • [국제마케팅] 한국기업의 국제마케팅현황과 강화 방안-구체적 사례제시
  • 한국기업의 국제마케팅현황과 강화 방안 –구체적 사례제시목차 서론 본론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사례 – ㈜진로재팬LG전자의 인도네시아 진출 – LGEDI기업의 현지화 전략 사례 결론우리기업의 국제마케팅의 강화 방안 일본 화장품 기업의 거인 시세이도 는 1960년 일본에서 팔리고 있는 똑같은 제품을 가지고 미국 화장품 시장을 뚫어 보려고 시도하였다. 부르밍 데일, Sake Fifth Avenue 등 800개 미국 소매상에 자기 제품을 선보인 후 얼마 가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마케팅대상 소주부문 최우수제품 (일간 스포츠발표)03월 참(眞)이슬 33억병 판매2) 진로재팬 연혁1979년 08월 진로소주「JINRO」 일본 첫 판매1986년 07월 (주)진로 동경사무소 개설1988년 10월 일본 법인 진노 일본 주식회사를 설립 1989년 07월 주류 판매 면허를 취득하고 영업 개시 1992년 12월 「JINRO」판매 실적 50만 케이스(700ml 12개 입 환산)돌파 1994년 12월 한국전통레스토랑진로가든 개점1996년 09월 오사카에 최초의 지점 개설TV-CM 방송-개시「JINR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