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글로벌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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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중국의 글로벌화 전략
Contents
1. 자본수입국에서 자본수출국으로
2. 중국 기업들은 어떻게 글로벌화를 추진하게 되었나?
3. 다양한 글로벌화 방식
4. 시사점
1. 자본수입국에서 자본수출국으로
01
자본수입국에서 자본수출국으로
방대한 내수시장
2001년 WTO 가입
2008년 베이징 올림픽
2010년 상하이 엑스포
중국시장의 매력 증대
1. 자본수입국에서 자본수출국으로
세계 주요국의 FDI 유입액 실적

연간 유입액
잔존액
2003
2004
2005
2000
2005
영국
167.8
562.1
1,645.3
4,386.3
8,167.2
미국
531.5
1,223.8
994.4
12,568.7
16,257.5
중국
535.1
606.3
724.1
1,933.5
3,178.7
프랑스
425.0
313.7
635.8
2,597.8
6,008.2
브라질
101.4
181.5
150.7
1,030.2
2,011.8
러시아
79.6
154.4
146.0
322.0
1,324.9
인도
45.8
54.7
66.0
175.2
452.7
한국
38.9
77.3
72
374.7
632.0
세계
5,578.7
7,017.6
9,162.8
58,029.9
101,297.4
단위 : 억 달러
자료 : UN, World Investment Report 2006, July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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