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국제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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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이마트 선정이유

본론 : 이마트 소개, 글로벌 전략, 글로벌 전략 평가

1. 이마트 소개 (통계자료)
- 기업조직도,연혁,글로벌 연대기
- 재무자료,OR, 매출액,매출 총이익,직원현황

2. 이마트의 글로벌 전략
- 글로벌화의 주요 동인
- 글로벌 전략의 logic
- 가치 사슬 활동

3. 이마트의 글로벌 전략 평가


결론 : 향후 전망
본문내용
이마트
이마트는 한국형 할인점이라는 독자적인 영역을 개발함.
전국 최대 점포망에서 나오는 강력한 바잉파워로 규모의 경제 실현.
세계최대유통기업인 월마트와 까르푸 등 글로벌 기업들을 압도함.

이마트의 핵심역량
글로벌 소싱 전략.
PB 상품 적극 활용.
높은 브랜드 인지도.
저가의 가격
효율적인 매장 운영
높은 브랜드 인지도
고객 만족 서비스 실현

->
국내 할인점의 선구자인 동시에, 초국적 기업으로의 도약 잠재력을 가진 기업 으로서, 그들의 경영전략을 분석할 만한 기업이다.


국내 할인점 시장 포화
중복점포지역을 중심으로 최저
가격 경쟁 심화
홈플러스 “프리이스컷” 제도 시행




신세계도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성 확보 필요.
글로벌 소싱을 통한 마진율 개선
필요.




중국시장을 통한 수익성 확보.
중국시장의 진출은 경쟁력 확보릏
위한 필수적 선택.
중국시장진츨은 기회와 위험이 공존
중국시장 (opportunity & strength)
중국소매시장의 높은 성장 잠재력
단절적인 중국소매시장 구조의
활용.
국내 소매업체로는 유일하게 준비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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