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환경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거시 환경 분석
제 1장 거시환경의 개념 및 의의
제 2장 거시 환경 분석
제 3장 기회와 위협,SWOT분석
제 4장 경쟁
*
거시환경의 개념 및 의의
특정시장과 마케팅
전략수립에 영향
환경변화와 분석을 통해
환경변화에 대처
불확실성
통제 불능성
유동성
*
거시환경요소
생태적 환경
(Ecological Environment)
사회문화적 환경
(Socio-cultural Environment)
인구통계적 환경
(Demographical Environment)
거시환경 분석
기술적 환경
(Technological Environment)
정치적/법적 환경
(Political/Legal Envirioment)
경제적 환경
(Economic Environment)
글로벌 환경
(Global Environment)
*
기술적 환경
Changes rapidly
Creates new markets and opportunities
비전과 유망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해 줌
(a force for “creative destruction)
안전에 대한 규제 - higher research costs
기술적 환경(2)
부작용
진부화가 빨리 진행
기술쇠퇴기
-기존기술 제품의 성능상의 한계
-공정개선에 치중
-모험적 투자를 감행
대응책
자원과 노력 투입
새로운 유망사업 발굴 및 투자
기존 기술사업의 수명주기 연장
기술적 환경(3)
이와 같은 기술적 환경 변화 뿐 아니라, 모든 환경변화를 잘 이용해야 하는 원인과 목적은 오직 고객에게 그 초점이 있다. 기업이 성공하기 위한 핵심이 마케팅이라면, 마케팅의 핵심인 고객이 최초의 원인이자 최종의 목적이 된다고 하겠다.
Kal과 Asiana항공은 기존의 항공권 대신 E-ticket로 전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의 연구대상과 추구하는 방향을 논하시오
  • 환경사회학 등이 있다.- 출처 성균관대학교 사회학과 소개사회학의 연구 대상사회학은 사회구조와 인간의 행위를 그 연구 대상으로 한다. 사회의 질서와 변동 및 조화와 갈등을 연구함으로써 개인들, 그리고 사회 집단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분석하여 사회적인 문제의 원인을 밝혀내거나, 그 행동 혹은 흐름의 근거를 찾아내고자 노력한다.이에 대한 근거는 개인이 사회와 맺는 관계 속에서 행동이 규칙화 된다는 점에서 특이한 방식의 구조화와 유형

  • 가정폭력과 청소년
  • 분석하는 여러 가지 이론들이 다양하지만 하나의 관점으로 아내학대를 설명할 수는 없다. 폭력이 타나나게 된 배경・양태 등을 고려할 때 가해자와 피해자의 개인적인 특성, 주병환경과의 상호작용에 의한 학습, 문화적 규범, 가부장적 이데올로기, 성차별주의 사회구조 등 미시적인 요인에서 거시적인 요인들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설명될 수 있는 것이 아내학대이다. 개인 내적 관점으로는 정신증과 성격적 특성론 피해자 유발론 이 있다. 그리고

  • 신자유주의 체제에 대한 반성과 경제민주화
  • 환경 등의 주요한 사회 요소들이 혁신적이고 쇄신적인 개선으로 그 방향이 설정되고 있다는 점은, 우리의 경제민주화 논의 과정 속에서 이러한 정치사상적 흐름을 포착하여 이를 기준으로 가치 판단하여 나갈 충분한 근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III. 한국 신자유주의의 형성과 경제민주화우리나라는 개발도상국가의 유산과 신자유주의적 세계화 사이에서 방황하던 도중 IMF 위기를 결정적인 계기로 하여 신자유주의적 정치경제체제로 전환하게

  • [사업계획서]대학생 대상 `미팅정보업체` 사업계획서
  • 전문 미팅 주선업체라는 점을 가쉽화하도록 노력해야한다. 마케팅 원론 cc 닷 컴 (Campus couple . Com) 마케팅 전략 보고서 2003년 06월 11일 목 차I. 프로젝트를 기획하며 p 1II. 시장 분석 p 2- 거시 환경 분석 p 2- 미시 환경 분석 p 8III. 시장전략 (STP) p 15- Segmentation p 16- Targeting p 23- Positioning p 23IV. 4P Mix p 25Product p 25Place p 26Price p 26Positioning p 30- 37 -20000 40000 60000 80000 100000소비자 수요21 63 72 32 4소비자 수요3차원 세로 막대형 23차원 세로 막대형 3

  • [경영전략]해충박멸서비스 `세스코`의 마케팅전략분석 및 대안
  • 국민 소득향상주택보유량증가-기존의 제품을 가지고 신시장으로 확장하는 것이므로 성장목표안에 시장 개발 전략을 취함-2003년도 마케팅 계획은 매출액은 낮더라도 CRM을 중심으로 높은 인지도 향상이 주 목적 -2003년도 매출액 1500억 예상대규모 산업시장이미 90% 이상 독점적으로 점유세스코의 성장은 포화 상태*2002년 세스코*잠재적인 시장 규모가 큼거시환경의 변화가 가정집 시장의 기회요인*2003년 세스코*가정집감사합니다. 였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