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기업이 후진국에서 나올 수 없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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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자동차기업이 후진국에서
나올 수 없는 이유
목차
자동차산업의 특징
자동차 시장의 환경변화
결론
자동차기업간의 관계
자동차산업특징
자동차산업은 광범위한 연관산업을 가지고 있다. 기초소재 및 부품생산은 물론 판매, 이용 부문 등 많은 분야에 직접, 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 여러가지 재료를 써서 각 부품마다 다른 생산공정을 거친 부품들을 조립하여 완성하는 자동차 제조부문의 직접적 연관 산업을 보면 생산자재 부문, 판매정비 부문, 이용 부문 등으로 분류 될 수 있다. 자동차기업을 만들기 위해선 이러한 여러부문들의 조건들이 갖춰져야 한다.
종합공업
자동차산업특징
①노동 집약적 장치산업
규모의 산업
자동차 산업은 국제 경쟁력 확보가 기업의 성공여부를 결정하는데 이 경쟁력을 좌우하는 것이 노동 생산성이다. 종업원 1인당 생산대수를 보면 닛산이 42대, 혼다가 44대, 기아가 25대로 선진국에 비해 뒤쳐지고 있다. 또한 자동차의 손익분기점이라는 30만대의 생산시설을 확보하려면 완성차 조립라인에 6000억원, 부품개발 및 조달에 4000억원이 소요되며 총 1조원의 투자비가 필요한 장치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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