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과 기업성과와의 연관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SR과 기업성과와의 연관성
CSR이란?
CSR의 정의 / CSR 관련 영상
CSR의 정의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의 필요성과 현황
CSR의 필요성 / CSR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 CSR 현황
CSR의 필요성
나라별 CSR 실행 현황
* 출처 : SHRM 2007 CSR Pilot 연구
CSR의 필요성
양극화의 음영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양극화 심화
국가 간 격차 점점 더 벌어짐
지구촌화
세계화로 인한 시장 확대로 경제 규모 변화
세계 시장에서 화폐 통용
새로운 갈등의 등장
소수의 번영을 위한 다수의 변화를 강요
NGO의 국제적 영향력 강화
소비 인식 변화
소비자와 여론은 기업의 비리에 우호적이지 않음
환경과 윤리 문제를 중요하게 여김
건전한 소비에 대한 관심 증대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기대 증가
CSR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장기적 기업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
기업에 대한 호감도 및 고객의 충성도 제고
적극적인 CSR활동 기업의 장기(10년) 주가 수익률은 시장 평균 9배에 달함
향후 위기 상황에서 보험적인 역할 수행
고객의 신뢰가 일단 형성되면,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정보를 믿지 않으려는 경향
Anheuser-Busch
미국 세인트루이스
CSR(지역민 고용/ 스포츠 후원 등)
해당 기업 무한 애정
미성년자 대상 맥주 광고 및 마케팅을 펼쳤다는 이유로 부정적 여론에 직면


이런 여론 속에서도 세인트루이스에서 Anheuser-
Busch 매출은 하락하지 않을 것 -주민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윤리경영] 공익마케팅을 통한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제고전략
  • 기업이 경제적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책임을 져야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자연스럽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Cooperation Society Responsibility, 이하 CSR)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게 되었다. 선진국의 경우, 이러한 CSR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활용한 결과 가시적인 성과를 얻게 되었다. 포춘지 조사에 따르면 사회적 책임을 기업 윤리로 제정한 기업은 평균 주가 상승률이 41.4%로, S&P 500대 기업의 16.5%를 크게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Americ

  • 기업의사회적책임,엔제리너스,엔젤인어스,스타벅스,커피시장
  • 기업정신2) 수상내역3) CSR활동 - 환경, 사회, 윤리 구매4) 스타벅스의 CSR활동에 대한 평가와 아쉬운점 5. 두 기업활동 비교-두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기간과 종류, 매년 평균 활동 수 비교6. 엔제리너스와 스타벅스의 CSR 활동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 모형에 대입1)엔제리너스 - 사회 봉사주의2)스타벅스 - 사회 봉사주의, 진보주의 7. 앞으로의 방향앞으로 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에 있어서 진정성과 차별성, 제품연관성 등이 주요 요인이며 어느 부분을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경영 실천 사례 분석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경영 실천 사례 분석 Ⅰ. 서론 Ⅱ. 기업의 사회적 책임 1.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의 개념과 관점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과 분류 3.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상호비교 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 2)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 Ⅲ. 새로운 경영전략으로 부상한 윤리경영 Ⅳ. 윤리경영의 기능 Ⅴ. 기업윤리문화와 기업성과간의 연관성 Ⅵ. 선진 기업들의 윤리경영 실천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를 중심으로
  •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를 중심으로 - 1. 서 론1-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조사하게 된 배경1-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정의와 특징)2. 본 론2-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역사적 변천과정2-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기업에게 요구되는 역할과 그 효과2-3.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부정적인 견해/긍정적인 견해/절충적인 견해)2-4.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활성화 방안2-5. 사회적 책임(CSR)과 기업성과간

  • [경제학과 공통]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각 사례들이 해당 기업의 이윤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각 사례들이 해당 기업의 이윤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시오. (30점)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념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인식 및 효과3)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유형2.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사회적 성과3.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1) 사례1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