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과 기업성과와의 연관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SR과 기업성과와의 연관성
CSR이란?
CSR의 정의 / CSR 관련 영상
CSR의 정의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의 필요성과 현황
CSR의 필요성 / CSR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 CSR 현황
CSR의 필요성
나라별 CSR 실행 현황
* 출처 : SHRM 2007 CSR Pilot 연구
CSR의 필요성
양극화의 음영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양극화 심화
국가 간 격차 점점 더 벌어짐
지구촌화
세계화로 인한 시장 확대로 경제 규모 변화
세계 시장에서 화폐 통용
새로운 갈등의 등장
소수의 번영을 위한 다수의 변화를 강요
NGO의 국제적 영향력 강화
소비 인식 변화
소비자와 여론은 기업의 비리에 우호적이지 않음
환경과 윤리 문제를 중요하게 여김
건전한 소비에 대한 관심 증대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기대 증가
CSR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장기적 기업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
기업에 대한 호감도 및 고객의 충성도 제고
적극적인 CSR활동 기업의 장기(10년) 주가 수익률은 시장 평균 9배에 달함
향후 위기 상황에서 보험적인 역할 수행
고객의 신뢰가 일단 형성되면,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정보를 믿지 않으려는 경향
Anheuser-Busch
미국 세인트루이스
CSR(지역민 고용/ 스포츠 후원 등)
해당 기업 무한 애정
미성년자 대상 맥주 광고 및 마케팅을 펼쳤다는 이유로 부정적 여론에 직면
“
”
이런 여론 속에서도 세인트루이스에서 Anheuser-
Busch 매출은 하락하지 않을 것 -주민 인터뷰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