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경영 실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의 사회적 책임
1.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의 개념과 관점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과 분류
3.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상호비교
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
2)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
Ⅲ. 새로운 경영전략으로 부상한 윤리경영
Ⅳ. 윤리경영의 기능
Ⅴ. 기업윤리문화와 기업성과간의 연관성
Ⅵ. 선진 기업들의 윤리경영 실천 사례
1. Nestl'e의 윤리경영
2. Saloman Smith Barney 증권의 윤리경영
Ⅶ.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복잡해지고 고도화된 산업사회에서 기업이 고객을 비롯한 이해관계자와 호혜적 관계를 유지하지 않고는 점차 가중되는 기업에 대한 여러 가지 사회적 비난을 견디기가 점차 어려워지는 것이 현실이다. 더욱이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려는 의식이 높아진 정부의 입장에서 기업과 소비자의 불만과 마찰은 결국 정부의 법적․행정적 규제를 강화하려는 것이 오늘의 현실인 이상 이에 슬기롭게 대응해 나가는 것이 오늘의 기업이 당면한 과제 중 하나가 될 것이다.
그러한 대응책을 크게 나누어 보면, 첫째는 개개의 기업차원에서, 둘째는 이해관계를 같이하는 업종 또는 단체의 차원에서, 그리고 산업계의 전문기능별 차원에서 이 문제가 심각히 논의되고 적절한 윤리기준이 각기 세워져야 할 것이다.
개별기업의 차원에서 기업윤리 준수기준을 마련하는 경우는 정부나 대외적 이해관계집단의 압력에 따라 마지못해 실천하는 피동적인 성격을 띤 것이 아니고 경영자의 자기 경영철학과 이해자 집단의 기대에 비추어 능동적으로 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특히, 마케팅부문에서 개별기업이 지켜야 할 최소한의 윤리수준을 정하고 이를 일관성 있게 추진한다는 것은 경영자의 철학과 신념이 뒷받침되지 않고는 불가능한 일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