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사례 분석실패 그리고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gmentation
arketing
ositioning
실패 그리고 성공
목차
싸이월드와 프리첼
이마트와 월마트
소녀시대와 i-13
성공 및 실패 사례의 공통적 요소
싸이월드의 성공
무료화 선언함으로써 강력한 네티즌 이동성을 확보하여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함
‘촌수’ 개념을 적용한 일촌 맺기 서비스를 통한 차별성 제시
네티즌 Needs(니즈) 충족과 개인홈페이지의 성향변화
인터넷의 익명성의 불신감을 제거, 신뢰기반의 인맥구축 기반
다음(Daum) :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으로 회원 확보의 경쟁 환경
프리챌(Freechal] : 싸이월드와 비슷한 운영체제
성공요인
경쟁사 분석
싸이월드의 STP 분석
세분화 대상 : 신세대 네티즌인 온라인 사용자
Segmentation
타겟 고객층 : 유료 서비스에 돈을 쓸 수 있는 20~30대 온라인 사용자
미니룸과 미니홈피 사용자 층 : 유행에 민감한 20대
초중 고등학생은 향후 유료 잠재 고객으로 지속적인 아이템 개발
기업체와 연계한 마케팅
Targeting
사회 교류의 장 : 미니홈피를 통한 온라인상의 인간 관계 형성 경험
디카의 폭발적인 증가 : 저렴하게 자신만의 사이버 이미지 공간을 구축
자기 PR의 장 : 자신의 관심 사항 및 자랑을 할 수 있는 오픈된 공간 제공
Positioning
프리첼의 실패사례
유료화
실패요인
프리챌의
유료화에 대응
평생무료정책으로
프리챌의
회원을 흡수
*
*
참고문헌
참고자료
동아일보-<월마트 한국진출 실패> 송진흡기자
인터넷 마케팅 (싸이월드와 프리첼) - Report
이마트 상황과 전략 분석 - Report
[마케팅 실패사례]
월마트 한국진출에 대한 마케팅전략 분석과
특징,실패원인 및 나아가야할 방향-Report
마케팅 - Text Boo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임실피자치즈-불고기피자 성공요인과 마케팅분석
  • 성공한 업체가 되었다. 그리고 업체를 프랜차이즈화 하여 전북, 충북, 전남, 경상도 지역을 재패한 후 지금은 서울, 경기 지방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이 업체의 성공이 있게 한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불고기를 이용한 토핑과 국산 임실 피자 치즈를 100% 사용한 불고기 피자가 한몫을 거두었다고 생각한다.이에 대해 성공 할 수 있었던 요인과 환경분석중 소비자 분석과 STP, 4P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2.회사의 설립

  • [경영]현대자동차 북미시장 마케팅전략
  • 성공으로 세계 5大 메이커로 진입하기 위한 어느 정도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과 기술력, 강력한 리더쉽과 확실한 시장 확보를 통해 ‘Drive your way’라는 현대의 슬로건과 같이 세계적인 한국의 자동차 기업으로 입지를 굳건히 다지기를 기대한다. 더불어 팀 프로젝트를 통해 강의실 안에서 책을 통해 배웠던 내용을 직접 적용해보고 조사하는 것으로 마케팅에 대한 간접적 경험을 해볼 수 있었던 매우 유익한 시간이

  • 워터맨의 마케팅 전략
  • 사례를 통해 회사 경영 및 마케팅 분야에 걸친 시사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자신의 실패 사례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불만을 부단한 연구를 통해 극복하는 소비요구 만족, 그리고 STP(subdivide, target, position),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항목에 워터맨과 결부시켜 그의 성공 사례를 분석해보도록 하자.○ 소비요구 만족- 앞에서 언급했던 봐야 같이 당시의 펜촉을 쓰던 워터맨이 잉크를 떨어트리는 실패사례를 통해 만년필을 개발하게 된다. 실패를 경험하였

  • 오리온 초코파이의 마케팅 분석 오리온 초코파이 SWOT 분석 BCG 매트릭스 오리온
  • 사례에 대한 평가 : 문제점 및 전망검토내용의 요약 및 문제점오리온의 마케팅 성공요인에 대하여 요약하면 한국인에 가장 적합한 정서적인 이미지 마케팅과 어린이제품이 아닌 국민의 제품으로 소비층을 확산시킨 점이다. 실패요인의 문제점은 잘못된 시장조사로 인한 소비 대상 설정의 실패 등을 꼽을 수 있다.전망소비 대상의 꾸준한 유지를 위해 ‘情’마케팅에서 향수 등의 공감할 수 있는 이미지 전환이 필요하다. 또 포장의 변화를 주어 좀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으나, ’94년 BMW의 Rover인수는 실패하였으며, ’98년의 다임러벤츠-크라이슬러 합병은 좀더 평가가 필요합니다.- 세계적인 전략적 제휴 및 인수합병 동향 : (참고 1)- 세계 주요메이커의 편성체제 : (참고 2)2) 자동차부품완성차메이커가 부품분야를 별도로 법인화하거나, e-Business 구매를 확대하는 등 세계 적으로 Global Sourcing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별도법인화의 사례 : Ford → Visteon, GM → Delphi자동차부품의 모듈화∙시스템화 추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