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실무론 외식 점포 근무수칙과 서비스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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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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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 실무론
외식점포 근무수칙과 서비스 요령
목 차
외식가족 여러분에게 드리는말씀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가?
외식산업의 5 대 정신
일상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언어
우리는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를 갖추어야 하나?
서비스란 무엇인가?
9 스텝 서비스 요령
캐셔(경리)의 유의사항
복장과 몸가짐 체크 리스트
예절바른 인사가 서비스의 출발
인사예절의 체크리스트
전화는 보이지 않는 당신의 예절이다.
언어사용에 유의합시다
보행자세
그 밖의 체크 사항
위생관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안전대책은 어떻게 할 것인가?
점내 규칙 및 준수사항
외식점포 근무수칙과 서비스 요령
-외식 가족 여러분에게 드리는 말씀
서비스의 목적은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서비스 = 음식의 맛 + 질 ,+친절 +청결유지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가
건강, 가정, 나의 분신들, 일하는 즐거움, 돈, 내일에 대한 기다림,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 나는 항상 나의 성장을 위하여 노력한다, 나는 항상 매사에 감사한다, 나는 늘 약한 자의 편
외식 산업의 5 대 정신
1.언제나 맛있고 위생적인 음식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2.언제나 최선의 서비스로 고객을 위하여 봉사하고 고객의 기쁨을 우리의 기쁨으로 생각한다.
3.언제나 잘 정돈되고 습기 없이 청결한 점포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4.모든 난관에 도전하는 정신으로 극복하고 긍정적인 사고로 외식업계를 선도해 나간다.
5.심신의 건강유지에 최선을 다하여 자기발전과 회사의 발전에 앞장선다.
<Q.S.R의 중요성>
(1)Quality (맛있는 음식)
(2)Service (친절한 서비스)
(3)Cleaniness (청결한 점포환경)
고객만족은 세 가지 원칙이 모두 갖추어졌을 때 이루어진다.
일상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언어
일상서비스에서 사용되는 언어
(1)어서오세요.
(2)네, 알겠습니다.
(3)잠시 기다려 주세요.
(4)(늦어서) 죄송합니다.
(5)천천히 즐겁게 드세요.
(6)실례하겠습니다.
(7)고맙습니다.
(8)안녕히 가십시오.
·고객에게 인사할 때 언제든지 일손을 중지한 다음에 인사
·점포 내외에서 친절한 인사는 음식점 전체를 친절하고 신선한 업소로 만든다.
·한 사람 한 사람이 음식점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다.
·행동이 습관을, 습관이 운명을 결정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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