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실무론 외식점포 근무수칙과 서비스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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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외식점포 근무수칙과
서비스 요령
목차
외식산업의 5대 정신
우리는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를 갖추어야 하나?
서비스란?
복장과 몸가짐 체크 리스트
인사 예절의 체크 리스트
인상요령
전화는 보이지 않는 당신의 예절이다.
언어사용에 유의합시다
보행 자세
그 밖의 체크 사항
위생관리
안전대책
점내 규칙 및 준수사항
외식산업의 5대 정신
우리는 언제나 맛있고 위생적인 음식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2. 우리는 언제나 최선의 서비스로 고객을 위하여 봉사하고
고객의 기쁨을 우리의 기쁨으로 생각한다.
3. 우리는 언제나 잘 정돈되고, 반짝반짝 빛나고,
습기 없이 청결한 점포환경을 유지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4. 우리는 모든 난관에 도전하는 정신으로 극복하고,
긍정적인 사고로 외식업계를 선도해 나간다.
5. 우리는 심신의 건강유지에 최선을 다하여
자기발전과 회사의 발전에 앞장선다.
Q.S.C의 중요성
Quality(맛있는 음식)
(2) Service (친절한 서비스)
(3) Cleanisness (청결한 점포환경)
고객 만족은 위의 세 가지 원칙이 모두 갖추어졌을 때
이루어진다. 최선을 다하도록
일상서비스에서 사용되는 언어
고객에게 먼저 인사할 때 언제든지 일손을 중지 한 다음에 인사를 하자.
점포 내.외에서의 친절한 인사는 음식점 전체를 친절하고 신선한 업소로 만든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음식점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다. 음식점의 대표선수요, 사장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회사 안팎에서 행동하자.
행동이 습관을, 습관이 운명을 결정짓는다.
- 어서 오세요.
- 네, 알겠습니다.
- 잠시 기다려 주세요. - (늦어서) 죄송합니다.
- 천천히 즐겁게 드세요.
- 실례하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 안녕히 가십시오.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
1. 정확한 인사가 즐거운 직장을 만든다.
2. 고객에게는 사원, 파트, 아르바이트의 구분이 없다.
3. 근무시간은 고객과 점포가 당신을 필요로 하는 시간이며,
개인의 용무로 사용될 수 없다.
4. 멋쟁이란 청결한 몸가짐이 제일이다.
5. 비품, 소모품도 점포의 재산. 돈의 일부이다. 소중히 하자.
6. 상사로부터 지시받은 사항은 확실히 실행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으로써 임무가 종결된다.
7. 당신의 급료는 사장이 주는 것이 아니고, 고객이 주는 것이다.
8. 당신은 업소의 대표선수이다.
고객은 당신을 보고 업소를 평가한다.
9. 일은 한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고, 팀워크가 하는 것이다.
서로 협조하자.
10. 외식산업에서 일하는 것은 사회에 공헌하는 일이다. 긍지를 갖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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