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 식스시그마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 기아자동차 SIX SIGMA
성공사례
목 차
Ⅰ.서론
6시그마란?
1) 6시그마의 개념
2) 6시그마의 우수성
Ⅱ. 본론
1.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도입배경
현대, 기아 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
2.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추진과정
1) 철저한 사전 준비
2) Six Sigma 운동의 전개
3) 6시그마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3.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추진 성과
Ⅲ. 결론
6시그마의 한계와 개선방향
1)6시그마의 유의점
2) 개선 방향 및 나아갈 방향
식스 시그마의 개념
시그마(sigma:σ)라는 통계척도를 사용하여 모든 품질수준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문제해결 과정과 전문가 양성 등의 효율적인 품질문화를 조성하며,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21세기형 기업경영 전략이다.
백만개 중에서 단 3.4개의 불량만 허용한다는 것으로 실제업무상 실현될 수 있는 가장 낮은 수준의 에러로 거의 불량품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Ⅰ.서론 6시그마란?
Ⅰ.서론 6시그마란?
식스 시그마의 우수성
- 식스 시그마는 고객 만족 자동차원에서 품질을 높이는 관리 방법 제공
-기존의 품질 경영 전략인 TQC, TPM, TQM, ISO9000의 새로운 대안
-혁신적이고 과학적인 성과 판단 기준 제공
-업무의 질을 통계적으로 판단, 기업 경영의 도구로 활용됨
-인력을 벨트로 구분하여 교육 부서간의 장벽을 허물어 인력 활용의 극대화를 실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과경영] [생산과경영]현대기아자동차 6시그마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시그마의 우수성-6시그마는 고객 만족 자동차원에서 품질을 높이는 관리 방법 제공-기존의 품질 경영 전략인 TQC, TPM, TQM, ISO9000의 새로운 대안-혁신적이고 과학적인 성과 판단 기준 제공-업무의 질을 통계적으로 판단, 기업 경영의 도구로 활용됨-인력을 벨트로 구분하여 교육 부서간의 장벽을 허물어 인력 활용의 극대화를 실현-세계적인 우량 기업의 성공 사례가 많음Ⅱ.본론1.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도입배경1) 현대, 기아 자동차의 북미시

  • [품질관리]6시그마 경영전략
  • 시그마란 무엇인가?2. 6시그마 경영이란?3. 6시그마 추진조직4. 6시그마 경영의 특징Ⅱ. 6시그마 도입에 있어서 우리나라 기업의 현주소-61. 우리나라 기업의 6시그마 도입 현황과 경영개선 효과2. 우리나라 기업의 6시그마 도입과 변혁3. 6시그마가 우리나라 기업에 미친 영향Ⅲ. 6시그마 경영 도입의 성공사례-101. 모토로라2. GE (General Electrics)3. 현대자동차4. 포스코5. CJ39 쇼핑6. 대우종합기계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도입배경2000년 현대,기아자동차의 6시그마 개선 전문가 프로젝트 99년 11월부터 Six Sigma운동이 본격화98년 말 MK 전략의 일환, 10년 10만마일 워런티“89년 현대 자동차의 품질에 이상-싼자동차라는 이미지70년대 초반 북미시장 품질관련 고객불만 →리콜 요청 쇄도, 판매타격 2-2.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추진과정   ② Six Sigma 운동의 전개      1. 철저한 사전 준비 ▶ 성공기업들을 벤치마킹▶ Six Sigma

  • [품질경영] 6시그마를 적용한 품질경영사례
  • SIX SIGMA6 SIGMA를 적용한 품질경영사례6 SIGMA.6 SIGMA품질경영국내 기업 현황성공사례6 SIGMA경영의 필요성6시그마 장단점6 SIGMA를 위한앞으로의 과제결론참고자료13 도입현광 / 경영개선 효과15 6 SIGMA 도입과 변혁17 국내기업에 미친 영향31 경영도입이 필요한 추세32 충분한 사전준비와 체계적인 도입 중요33 실질을 중시하고 가시적 성과를 추구34 시스템적인 지원48 결론51 참고자료21 모토로라22 GE(General Electrics)23 현대자동차24 포스코25 CJ39

  • [6시그마] 6시그마 고찰과 6시그마 사례(LG전자, 삼성, 포스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를 통해 본 향후 6시그마 적용 과제 분석
  • 6시그마 고찰과 6시그마 사례(LG전자, 삼성, 포스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를 통해 본 향후 6시그마 적용 과제 분석Ⅰ. 개요Ⅱ. 6시그마의 정의Ⅲ. 6시그마의 시작Ⅳ. 6시그마 기법의 필요성Ⅴ. 6시그마의 역사Ⅵ. 기업의 6시그마 사례 1. 사례 1 - LG전자2. 사례 2 - 삼성, 포스코3. 사례 3 -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Ⅶ. 6시그마 적용 과제참고문헌Ⅰ. 개요한국 제조업에서 널리 적용하고 있는 TPM 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