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서론
1-1. CEO
☞ 정몽구 , 현대기아차 회장
1-2. 6시그마란?
1. 통계학적 의미
2. 경영기법으로서의 의미
3. 사업전략의 의미
4. 기타 의미
1) 방법으로서의 6시그마
2) 측정단위로서의 6시그마
1-3. 품질경영의 역사
1. 품질경영의 발전과정
2. 6시그마 도입기업
Ⅱ.본론
2-1.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도입배경
2-2.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추진과정
1. 철저한 사전 준비
2. Six Sigma 운동의 전개
2-3.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개선사례
1. 공정소개 (크랭크샤프트)
2. 선정배경
3. 현상파악 및 원인분석
4. 개선대책
5. 개선효과 <그림5>
6. 경영성과 기여 <그림6>
2-4.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추진 성과
Ⅲ. 결론
1. 성공요인 분석
2. 최근 동향
① Good news
② Bad news
3. 개선방향
IV. 참고자료
- 참고문헌
-
IV. 참고자료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com/kr)
기아자동차 (http://www.hyundai.com/kr)
네이버 개인 블로그 (http://blog.naver.com/wodudsla)
(http://blog.naver.com/martincho1)
네이버 (www.naver.com)
식스시그마 경영연구소(www.sixsigma.co.kr)
Six sigma Academy (www.sixsigma.or.kr)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조선일보경제 (http://biz.chosun.com)
경제투데이(http://www.eto.co.kr)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