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와 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DI와 그 성공사례
SCM 개요
Supply chain management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유통 공급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 기술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Lead Time을 대폭 줄인다.
결과적으로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가치를 극대화하는 과정
SCM이란?
SCM의 기반
SCM 구현의 기반
-첨단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물류 시스템
구축을 기본으로 하는 e-commerce 환경
그 기본은 “EDI”
EDI 의 정의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거래업체 간 상호 합의된 전자 문서 표준을 이용
인간의 조정을 최소화한, 컴퓨터 간의 구조화된 데이터의 전송을 의미
EDI의 특성
① 컴퓨터 간의 정보교환
② 기업간/기업내의 거래문서 교환
③ 표준화된 Format의 정보 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론]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관리자의 경영마인드가 중요하고 기술적으로도 대금지불방식과 물류 및 배달체제가 잘 구축되어 있어야 한다. 온라인 기반의 상거래이기 때문에 대금지불에 있어서의 안전성과 해킹 및 정보조작의 위험이 우려되기도 한다.2) 사례제시 - Amazon.Com - 소개 : 아마존닷컴의 창시자, 제프 베이조스(Jeff Bezos)는 그러던 1995년 어느 날 ‘전자상거래 시장이 1년 동안 2천 4백%나 성장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된다. 그

  • [유통환경론] 할인점 유통
  • 그 하나로 백화점 업계는 앞으로 점포 확장보다는 서비스의 고급화와 영화관, 놀이 시설 등을 갖춘 ‘엔터테인먼트형’ 백화점으로 승부한다는 방침이다. 할인점은 매장 수가 400여 개에 달하는 3~4년 후까지는 계속 점포확장의 물량공세를 펼 움직임이다. LG투자증권 박진 연구위원은 “할인점도 일부 과당경쟁 지역의 경우 이미 폐점하는 사례가 생겨나고 있다”며 “국내 유통업계도 중국을 비롯한 해외진출을 적극 검토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3.할

  • [이비즈니스]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개념, 규칙,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발전, 실현과정,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 영향, 전망 분석
  • EDI나 CALS와 같은 폐쇄적인 네트워크상에서 이루어지는 사업활동까지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현재 기업들은 e-비즈니스로의 변신을 서둘러 진행시키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그동안 하드웨어 업체로 인식되던 IBM은 인터넷 기업으로의 변신에 성공했고 휴렛패커드(HP)도 하드웨어보다는 인터넷 서비스중심의 기업으로 변신 중이다. HP는 수백만 달러에 이르는 컴퓨터를 기업들에게 직접 팔기보다는 인터넷 기업에게 HP의 computing power를 네트워크를 통해

  • SCM의 구축방안 및 성공사례
  • 그마인사이트컴, 2002.3. 김팔술, SCM의 선행요인, 활동 및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4.4. 원동환, SCM 성공요인 및 SCM 성과가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7.5. 권오경, 글로벌 경쟁력과 SCM 전략, 대한상공회의소, 2001.6. 진형인.정홍주, 국제물류의 이해, 박영사, 2002.7. 박연우, 차세대 경영혁신 기법 SCM, 한수협 출판부, 2002.8. 김현용, 전자산업에서 성공적인 SCM성과를 위한 파트너

  • [국제물류전략] P&G의 국제물류 전략
  • 성공요인이 기존처럼 브랜드 이름이나, 브랜드 파워 등 마케팅측면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통합 공급체인관리(SCM)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P&G는 EDI에 기반을 둔 CPR과 ECR 등의 도입 및 활용을 통해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위하여 공급체인의 재설계를 시작하였다. 변화의 시대에는 원점으로 돌아가야 한다. 원점인 최종소비자의 관점에서 메이커와 유통업체가 함께 경영혁신을 꾀해야 한다. 오늘날과 같은 급변하고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시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