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전략] P&G의 국제물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2. P&G 국제물류전략
1) P&G 의사결정과정
2) P&G 물류혁신전략
3) P&G SCM
① 초기 로지스틱스 향상 실험
② CRP 물류 시스템(물류 제휴)
③ 주문, 선적, 대금청구시스템(OSB)개선
④ 가격정책방법의 혁신(value-pricing strategy)
⑤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4) 해외사례
① 북미
② 한국
③ 일본
④ 폴란드
⑤ 러시아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① 북미지역 : 거래량이 많고 관계가 돈독한 도소매점에 대해서 전속 'Customer Team'을 조직해 매장 인테리어부터 물류까지 지원한다. P&G는 고객사의 물류 효율화를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움직인다. 월마트 본사 바로 옆에 코스터머팀의 거점을 만들어 매장 실정에 맞는 상품 배송시스템을 도입했고, 그 결과 재고가 줄어 매장이익을 올릴 수 있었다. P&G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유통기업의 선호도를 얻어내는, 가격 이외의 경쟁축을 만들었다.
또한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위한 자동화 시스템과 일본의 도요타에서 도입한 저스트인타임(JIT)을 실행하였다.
2000년 이후 플로리다에서는 한두 명의 판매 담당자가 해당 사업 부문의 전 제품을 일괄적으로 주문받게 하여 고객(소매업자)의 전략이나 의사결정 과정을 더 상세하게 알 수 있게 하였다.

※ P&G와 Wal-mart의 파트너십 구축
P&G와 Wal-mart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은 잘 알려진 유명한 사례이다.
초기에 두 기업은 상호적대적인 관계가 지속되고 있었다. P&G사는 스스로 마켓리더라고 생각하여 Wal-mart와 같은 대형유통업체의 요구에 쉽게 응하지 않았고 Wal-mart는 유통과정의 비효율성에 대해 줄곧 불만을 토로하고 있었다. Wal-mart는 이런 식의 신경전이 상호의 효율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 하에 P&G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상호 EDI와 거래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고객동향을 쉽게 파악하여 물류를 개선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제안을 P&G가 전격적으로 수용함으로써 P&G는 Wal-mart의 POS 데이터를 EDI에 의해 신속하게 파악하고 QR에 의해 신속한 발주업무를 수행하게 되었다. 또한 Wal-mart의 유통센터에서 입수한 자료를 토대로 재고보충을 좀 더 신속히 하였으며 이를 통해 종전에 2주정도가 걸리는 기간을 3~4일로 단축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인터파크 분석
  • 전략제품의 다양성19-2. 비전최근에 시행한 오픈마켓은 현재 초기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판매자확보를 통해 빠른 성장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오픈마켓 도입을통해 650억원 규모의 월 매출을 800억원까지 끌어올리고 G마켓과연합 옥션과의 본격적인 경쟁 구도를 형성할 계획이다. 최근 개선되고 있는 매출총이익률과 판관비 축소, 관계사 성장,수익구조의 다변화는 향후 인터파크에게 매우 긍정적인 성장 원동력이될 수 있으며 내년에는 이러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Electronic Data Management System : EDMS)7) 제품개발관리 (Product Development Management : PDM)도입시 일반적인 기대효과1) 고객 만족도 향상2) 국제화 경영 대응력 강화3) 체계적인 관리체제 구축을 통한 비용 절감 및 이익 실현4) 전략적 의사결정 지원5) 매출 향상6) 실시간 정보관리7) 정보기술 기반 및 활용의 선진화나. 사례별 효과1) 관리 통지의 변화2) 업무처리의 효율성 제고3) 비용 절감4) 품질 및 서비스 향상5) 정보부서의 생산성 향상

  • [글로벌기업]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
  • 전략 부분 – e-로지스틱스기업:FedEx- 황동언 연구위원 作Prime Business Report – 특송 산업의 변화와 시사점 – 현대경제사회연구원 作우편배달서비스의 향상 방안 단국대학교 상경학부 오재인 교수 2002.8http://www.ytpark.com/drafting/003.htm 사이트 참고미국에서 품질향상을 목적으로 1987년부터 제조부문, 서비스부문, 중소기업부문으로 나누어 기업에게 수여하는 품질경영상이다.Global Company – FedEx -1 / 13 Fedex InterNetshipFedex ShipFedex PowerShipCOSMOS물류거점고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 친환경유기농 인증제도 및 친환경 유기농산업 현황과 육성전략0
  • 전략이 따라줘야 함은 분명해졌다.따라서 우리나라가 농업분야에서 국가경쟁력을 높이기위해서는 장기적인관점에서 수요가 높아질 수밖에 없는 유기농을 타겟으로 삼아 수출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보는 것이 우리나라 농업을 살릴 수 있는 기회라 판단된다.친환경 농사를 짓기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한반도 전역을 친환경유기농업 지대로 만들고 건강하고 삶을 살기 위해서는 친환경적인 농업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