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 마케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프로슈머는 소비를 하고 일방적으로 돈을 쓰기만 하는
단순한 소비자가 아니라,
소비를 통해 과거 생산자나 유통자가 맡았던 역할까지 동시에 수행하는
’21세기 카멜레온형 소비자’라고 부를 수 있다.
저자 : 정균승
프로슈머 개념
프로슈머 특징
프로슈머 유형
프로슈머 마케팅
유형별 사례
프로슈머 마케팅 성공요인
프로슈머 마케팅 추진 이유
결론 (전망 및 방향모색 )
프로슈머 개념
프로슈머란 ?
엘빈 토플러가 신상품개발주체와 관련하여 구상한
용어로써 Producer와 Consumer의 합성어이다.
프로슈머 개념은 소비자가 아이디어를 착안하여
제안하고 생산자가 타당성을 평가함으로써 신상품
을 개발하는 개념이다.
프로슈머 개념에서는 신상품개발 아이디어의 주도
권을 소비자가 쥐거나 생산자와 소비자가 대등한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신상품개발 아이디어의 제안
에 참여하고 나아가서 평가에도 참여한다.
프로슈머 특징
1. 변화의 선두에 선 사람들
2. 생산과 소비를 넘나드는 신 생활자
3. 수동적 소비자에서 독창적 생활자로
4. 조용한 평가자에서 적극적인 활동가로
5. 생산자와 소비자가 동등하게 소통
프로슈머 유형
프로슈머
신제품 개발 참가형
프로슈머
정보공유형
프로슈머
DIY형
프로슈머
특정 기업이나 커뮤니티 등과 이해관계를 형성하여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 의견 등을 기업과 공유하면서 직접 제품의 개발 과정까지 참여한다
기업과 특별한 이해관계가 없는 프로슈머들이 자신의 제품 사용 후기나 리류를 올려 다른 소비자들의 제품구매 결정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준다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구상, 제작하여 상품화시키기도 하는 자급자족 중심의 프로슈머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무료상품 마케팅
  • 마케팅 사업모델들은 이러한 4가지 사업 방식을 효과적으로 조합한 형태가 많다. 공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다양한 수익원천을 만들어야 수익성이나 안정성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이다. 앞에서 라이언에어는 공짜 항공권을 뿌리면서도 10%대 중반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시현하고 있다고 소개한 바 있다. 그렇다면 라이언에어가 고수익을 거두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비결은 3가지이다.첫째, 비용 절감이다. 기내 서비스나 편의장치들을

  • [마케팅전략]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K텔래콤 현대생활백서)
  • 마케팅은 성공할 수 있다. 기업은 올바른 기업마인드를, 문화예술은 올바른 과장되지 않는 감성코드를 가지고 서로를 벗으로 바라보고 폭 넓은 이해를 공유할 때, 기업과 문화의 만남인 진정한 문화마케팅이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문화예술은 감성의 언어다. 또한 고객은 더 이상 상품의 단순한 수요자가 아니다. 이제는 기업의 활동(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감성을 터치(touch)해 주는 감동이다.

  • [마케팅] 스토리텔링마케팅과 루머스토리텔링마케팅
  • 마케팅은 성공할 수 있다. 기업은 올바른 기업마인드를, 문화예술은 올바른 과장되지 않는 감성코드를 가지고 서로를 벗으로 바라보고 폭 넓은 이해를 공유할 때, 기업과 문화의 만남인 진정한 문화마케팅이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문화예술은 감성의 언어다. 또한 고객은 더 이상 상품의 단순한 수요자가 아니다. 이제는 기업의 활동(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감성을 터치(touch)해 주는 감동이다.

  • 애플의 아이폰 iPhone 마케팅 성공전략
  • 프로슈머, 전문 블로거로 활동하기도 한다. 애플은 그들에 고객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었다. 애플은 이와 같은 애플 충성 고객의 정보에 대한 목마름을 마케팅 촉매로 활용했다. 애플 아이폰 출시 계획을 미리 발표한 이후 애플은 아이폰에 대한 많은 정보 공개를 차단했다. 애플을 거부하는 사람에게는 아이폰에 대한 어떠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지 않은 것이다. 아이폰 런칭시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런칭하게 한 마케팅 캠페인 전략은 인터넷 상의

  • [경영정보] EXR의 CRM 도입 사례
  • 마케팅을 기획하는데 중요한 기본 자료가 됨브랜드 입장실시간 고객 정보를 분석하고, 회원 중심의 타깃 마케팅이 가능마니아 회원의 발굴 및 적극적 관리가 가능각종 공동 마케팅과 제휴 마케팅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고객 지식을기반으로 한 경영이 가능Ⅲ. 결 론결 론생산운영 팀Ⅱ. 결 론page0* Ⅰ ⅡⅠ ⅢⅡ고객 세분화에 착수 프로모션을 기획하여 신규고객 유치와 기존고객과의 관계를 유지VIP care를 통해 우량고객 전략적인 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