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 마케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프로슈머는 소비를 하고 일방적으로 돈을 쓰기만 하는
단순한 소비자가 아니라,
소비를 통해 과거 생산자나 유통자가 맡았던 역할까지 동시에 수행하는
’21세기 카멜레온형 소비자’라고 부를 수 있다.
저자 : 정균승
프로슈머 개념
프로슈머 특징
프로슈머 유형
프로슈머 마케팅
유형별 사례
프로슈머 마케팅 성공요인
프로슈머 마케팅 추진 이유
결론 (전망 및 방향모색 )
프로슈머 개념
프로슈머란 ?
엘빈 토플러가 신상품개발주체와 관련하여 구상한
용어로써 Producer와 Consumer의 합성어이다.
프로슈머 개념은 소비자가 아이디어를 착안하여
제안하고 생산자가 타당성을 평가함으로써 신상품
을 개발하는 개념이다.
프로슈머 개념에서는 신상품개발 아이디어의 주도
권을 소비자가 쥐거나 생산자와 소비자가 대등한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신상품개발 아이디어의 제안
에 참여하고 나아가서 평가에도 참여한다.
프로슈머 특징
1. 변화의 선두에 선 사람들
2. 생산과 소비를 넘나드는 신 생활자
3. 수동적 소비자에서 독창적 생활자로
4. 조용한 평가자에서 적극적인 활동가로
5. 생산자와 소비자가 동등하게 소통
프로슈머 유형
프로슈머
신제품 개발 참가형
프로슈머
정보공유형
프로슈머
DIY형
프로슈머
특정 기업이나 커뮤니티 등과 이해관계를 형성하여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 의견 등을 기업과 공유하면서 직접 제품의 개발 과정까지 참여한다
기업과 특별한 이해관계가 없는 프로슈머들이 자신의 제품 사용 후기나 리류를 올려 다른 소비자들의 제품구매 결정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준다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구상, 제작하여 상품화시키기도 하는 자급자족 중심의 프로슈머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