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 iPhone 마케팅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휴대폰 시장으로의 진출

♦ 아이폰의 개념

♦ 아이폰 특징

♦ 협상 타결과 출시

♦ 예약판매시 발생된 문제점

♦ SK텔레콤과, LG텔레콤

♦ 출시 후 판매량과 영향력
♦ 경쟁 업체들의 대응

♦ 아이폰 성공사례1

♦ 아이폰기사2

♦ 비판과 문제점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


♦ 대한민국에 던진 과제
아이폰의 인기 원인

♦ 컨텐츠와 스펙다운

♦ 경쟁 업체들의 변화

♦ 그 외


본문내용
♦ 아이폰 성공사례1

애플 아이폰과 관련해 출시 전 1주일간 주간 검색수는 120만건
소비자 기대를 관리하라.

2007년 6월 29일, 애플 아이폰의 출시 당일 세계 언론은 애플 매장에 줄지어 늘어선 대열에 집중했다. 미국 비지니스 마케팅에 2007년 상반기 최대의 성공 캠페인으로 올라선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살펴본다.

애플 아이폰의 런칭 전략은 단순했다. "소비자 기대를 관리하라."
아이폰 출시 전까지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이었다.

2007년 1월 9일 스티브 잡스가 도그&포니쇼에 출연, 아이폰에 대해 단순하게 언급한 후로 주간 인터넷 검색에서 아이폰 검색건수가 110만을 넘었다. 실로 놀라운 결과였다. 그 후 애플 아이폰 출시 6월 전까지 평균 2만~8만 검색건수를 기록하며 네티즌들은 애플 아이폰에 대한 그들의 관심을 이어갔다.

이를 두고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으로 단순히 평가해 버릴 수도 있다. 그러나 애플 아이폰의 성공사례는 인터넷의 힘으로 단순 정의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인터넷을 통한 버즈 마케팅의 역효과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문제 제기가 있어왔던 터라 이번 아이폰 사태에서 이를 뒤집은 사실에 대해서는 다른 성공요인을 분석해 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애플은 테크놀로지 분야의 다른 어떤 기업보다 더 적은 마케팅 예산으로 어떻게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지를 보여줬다. 이는 웹2.0시대에 버즈마케팅의 아트를 보여주는 완벽한 캠페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짐 라틴(스탠포드 경영 대학원 교수)은 애플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그들은 모든 사람에 대해 상상력을 캡쳐하는 뛰어난 명인과 같은 일을 아주 단순하게 한다."

대부분 기업이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찾는다. 새로운 미디어에 열광하도록 하기 위해 무모하게 밀어넣기를 시도한다. 세컨드 라이프 같은 버추얼 월드 안에 샵을 연다던지 바이럴 비디오(한국에서 UCC 같은)를 제작해 배포하는 방법을 통해서 말이다.

그러나 애플은 정열적인 사람들을 애플 서포터즈로 활용해 전도사 역할을 맡겼다. 애플은 충성도 높은 고객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 애플의 충성고객은 대부분 애플다운 감각에 열광하며 웹2.0시대 프로슈머, 전문 블로거로 활동하기도 한다. 애플은 그들에 고객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었다.

애플은 이와 같은 애플 충성 고객의 '정보에 대한 목마름'을 마케팅 촉매로 활용했다. 애플 아이폰 출시 계획을 미리 발표한 이후 애플은 아이폰에 대한 많은 정보 공개를 차단했다. 애플을 거부하는 사람에게는 아이폰에 대한 어떠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지 않은 것이다. 아이폰 런칭시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런칭하게 한 마케팅 캠페인 전략은 인터넷 상의 아이폰 검색과 '애플인사이더'와 같이 애플 오리엔티드된 블로그에 접속 폭주를 가져왔다. 애플 대학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양의 애플 관련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블로그로부터 아이폰 관련 정보를 조금씩 새어나가게 함으로써 제품 출시 직전까지 잠재고객의 기대감을 극대화시켰고, 애플은 소비자가 이들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검색하도록 한 것이다.

아이폰의 실질적인 마케팅은 제품 출시 약 4주전부터 시작되었는데, 잠재고객의 기대감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마케팅전략,애플기업분석,애플전략방안,Apple마케팅전략,Apple분석
  • iPhone(아이폰)’을 출시함으로써 그 위상과 브랜드 파워를 더욱더 견고하게 확립시키고 세계 시장을 장악할 수 있었던 점이 흥미로운 연구 주제라고 생각했다. 애플은 지금 스티브 잡스의 죽음 이후,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향후 애플이 취하게 될 전략과 마케팅이 어떤 것일지 매우 주목받고 있다. 이제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꼽힌 ‘Apple’의 브랜드 성공 스토리와 향후 위기 극복 전략, Apple이 취하게 될 브랜드 전략에 대해 자세하게 조

  • [마케팅] 애플의 브랜드 전략 분석
  • iPhone(아이폰)’을 출시함으로써 그 위상과 브랜드 파워를 더욱더 견고하게 확립시키고 세계 시장을 장악할 수 있었던 점이 흥미로운 연구 주제라고 생각했다. 애플은 지금 스티브 잡스의 죽음 이후,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향후 애플이 취하게 될 전략과 마케팅이 어떤 것일지 매우 주목받고 있다. 이제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꼽힌 ‘Apple’의 브랜드 성공 스토리와 향후 위기 극복 전략, Apple이 취하게 될 브랜드 전략에 대해 자세하게 조

  • [국제경영학] 애플 APPLE 해외 진출 과정, 사례, 전략
  • 애플을 소개합니다.1) 기본소개2) CEO소개 3) 애플사의 경영이념, 기업사명과 비전4) 애플사의 매출액5) 애플사의 주력 상품 및 업계 점유율2. 애플의 해외진출 과정3. 애플의 해외진출 사례4. 애플의 해외진출 전략5.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SWOT분석)6.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 4P 분석 )7. 애플이 글로벌 시장에서 앞으로 추구해야할 전략과 비전Ⅲ. 결론Ⅰ.서론-선정동기2009년 최고의 히트상품의 하나인 Iphone의 개발사 애플. 지금은 최고의 기업

  • [경영전략]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 애플의 성공은 놀라운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애플의 성공은 불과 13년 만에 이룬 결과로서 애플의 성공에 대해서 많은 이들이 놀라움과 함께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많은 기업들은 단기간에 기업의 가치를 엄청나게 향상시킬 수 있었던 애플의 성공요인을 배우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애플의 성공에는 남들과는 다른 특수한 전략이 있었을 것으로 여겨진다. (2) 아이폰 소개1) 아이폰 출시 배경아이팟(iPod)의 성공으로 이미 전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의

  • [마케팅 관리]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이폰3Gs가 국내에 유통되면서 스마트 폰의 관심은 더욱 커졌고, 아이폰 국내출시에 대응한 삼성의 옴니아2 출시로 인해 그 경쟁 또한 더욱 치열해졌다. 우리는 세계 휴대폰 시장의 큰 파장을 일으킨 아이폰에 대한 삼성의 대응전략과 옴니아2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앞으로 삼성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공 전략에 대해서도 분석하고자 한다. ② 주제선정배경최근 스마트 폰에 관심은 증가했다. 노트북의 대부분의 기능을 축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