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 LG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의 마케팅 분석을 한 자료로
마케팅이나 경영학 수업 발표자료로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마케팅 전공자가 만든 자료로 A+를 받았습니다.
목차
1. 기업소개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5. 평가 및 성공요인
본문내용
브랜드 전략

스토리텔링 마케팅
- 소비자들이 초콜릿폰을 이해하고 호감을 갖게 만드는 감성적인 설득의 힘

애칭 마케팅
- 디자인과 애칭이라는 감각적 변수가 소비자의 감성 코드와 맞아 떨어진 것

Relashionship 마케팅
- ‘싸이언 프로슈머’ 란 신제품을 남보다 앞서 구매하는 얼리 어댑터
50명으로 LG가 구성한 그룹

성공 요인

환경친화적 마케팅- 독일 TUV PS의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RoHS) 적합성 심사 통과
스토리텔링 마케팅- 소비자들이 초콜릿폰을 이해하고 호감을 갖게 만드는 감성적인 설득의 힘
애칭 마케팅 - 디자인과 애칭이라는 감각적 변수가 소비자의 감성 코드와 맞아 떨어진 것
Relashionship 마케팅 - ‘싸이언 프로슈머’ 란 신제품을 남보다 앞서 구매하는 얼리 어댑 터 50명으로 LG가 구성한 그룹
참고문헌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열리지 않네요.
  • unkib***
    (2009.06.02 04:13:01)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LG전자의 글로벌 인사관리 분석
  • 1. LG전자 소개LG전자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디지털 디스플레이, 디지털 미디어 의 4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82개의 세계 각국에 진출한 해외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최근에는 과감한 R&D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고 디지털 TV, 인터넷 가전,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등 첨단 디지털

  • 글로벌_전략,엘지전자,LG전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LG전자의 인도 진출 당시 인도는 매년 50%에 해당하는 교역량을 보임SWOT독보적인 제품의 미비기술력에 비해 저평가되어 경직된 조직 문화인도 소비 트렌드의 변화인도 내수시장의 높은 잠재력타 국가들의 인도시장 진출부진했던 인도 가전 기업 회귀전략적인 가격경쟁적극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판매망, A/S망 확충소비자에게 맞는 제품 개발인력 현지화 및 성과에 따른 보상제도LG전자 인도시장 SWOT분석LG전자 앞으로의 경영 전략R&D 투자 확

  •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사례에서 보다시피 LG는 시장조사를 먼저 하면서 겸손하고 신중하게 임하였다면 월풀 같은 경우는 마냥 자신들의 기업 브랜드 가치만을 믿고 시장조사 없이 시장에 임하였다는 다소 대기업답지 않은 경솔한 경영전략이 아니었나 생각을 하면서 물리적 가치만을 급급하였던 월풀의 전략이 아쉬웠다. 그리고 LG전자의 멀리 내다 본 현지화전략의 성공과 본사와의 의사소통과 해외지점을 믿어준 본사의 신뢰라는 후원이 성공의 밑거름이 되지 않았나 생각

  • [경영]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
  • LG전자(프라다폰,미니노트북, 아트광고) 페라리폰 미국 크라이슬러 독일 다임러그룹 LG전자와마이크로소프트(MS)의 모바일운영체제 레고와 미국 월트디즈니의협력참고 자료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2I. 들어가는 말LG전자와 프라다의 협력 작품인 프라다폰 성공 이후 국내에서도 콜래보레이션 열풍이불고 있다. 자사의 시장 장악을 도와줄 파트너와 생산적인 협력 관계를 맺게 되면진부해질 수 있

  • 기업 기초분석보고서,LG생활건강,슈퍼타이, 테크, 퐁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 기초분석보고서 선정 기업명 : LG생활건강선정기업분석1. 선정기업 개요1.1 선정기업 배경선정이유페리오 치약, 퐁퐁, 자연퐁, 슈퍼타이, 테크, 코카콜라, 비타민워터, 포카리스웨트, 이자녹스, 더 페이스샵 등 우리가 살아오면서 모두 한 번쯤은 들어봤을 친숙한 이름 들이다.이와 같은 생활용품과 음료는 우리가 매일 생활하는데 있어서 때어 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다. 이에 더해 사회가 급격히 변화하고, 미에 대한 추구와 인식이 더욱 발전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