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EXR의 CRM 도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 소개
Ⅱ. CRM 도입
1. CRM 도입
2. CRM 도입 배경
3. CRM 도입 전략
4. CRM 도입 성과
Ⅲ. 결 론
본문내용
CRM 은 신규 고객 획득, 우수 고객 유지, 고객 가치 증진, 잠재 고객 활성화 및 평생 고객 확보를 목표로 고객 분석을 통해 고객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객 만족도의 증가와 직접 마케팅 비용의 절감, 영업을 위한 정보지원,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고객 확보 및 유지 비용절감



EXR은 CRM의 중요성을 일찌감치 깨닫고 브랜드 탄생과 함께 CRM의 기초를 구축했다. CRM을 통해 초기 고객 획득, 시장 점유율 향상, 고객 유지, 소비 점유율을 높이고 전략적인 고객 관리를 통해 생애소비 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


* 트라이 슈머 는 관습이나 광고에 얽매이지 않고 항상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하는 '체험적 소비자' 집단을 의미한다. 사전에 정보와 리뷰 등을 확인한 후 새로운 서비스, 맛, 제품, 장소 등의 경험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바로 트라이슈머 이다.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프로슈머, 모니터링, 제품 판매의 3가지 영역을 포함한 마니아 커뮤니티를 기획

초기에는 CRM을 통해 구매율이 높은 VIP 회원들 위주로 그룹이 형성되기 시작

CEL 이라는 커뮤니티는 패션리더가 되고 싶어 하는 마니아들의 욕구를 충족

EXR의 입장에서는 로열티가 높은 고객을 확보하고 구전에 의한 기업 홍보 효과를 극대화



참고문헌
논문 / 서적 :

대한항공회의소, “EXR KOREA 등 삼우당 대한민국 섬유패션 대상 수상, 2008. 12.

고은주, “국내 의류업체의 CRM 도입현황”, 한국의류학회지, Vol.30, No.1,

이병화, 심화진, “우리옷 CRM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요인에 관한 연구”

이코노미스트 경제위클리 매거진, “민복기 EXR 사장 … 신개념 의류 ‘캐포츠’ 히트”

EXR 광복동 매장에서 직원과의 면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프로스펙스 마케팅 실패 분석 및 대안 제시
  • 삼성경제연구소최진우, 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과제, 2001, 삼성경제연구소송해용, 『기업커뮤니케이션과 스포츠 마케팅』김용만, 박세혁, 전호문, 『스포츠마케팅』, (학연사)김병식, 『한국 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월간 스포츠 비지니스 , 7월호변경길, 「경영학원론」, 전영사한겨레신문프라임경제신문서울경제신문서울매일경제서울연합뉴스중앙일보 마케팅연구소세계일보&세계닷컴‘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서비스론] 유통업의 서비스 및 사례
  • 경영 성공사례 2-1. 신세계 백화점의 서비스 1) SCRM 신세계 백화점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업계최초의 ‘SCRM(신세계+고객관리경영)’을 선정하여 CRM의 개념을 뛰어 넘어 신세계만의 독자적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1) SCRM 구축 및 추진 배경신세계 백화점은 1930년에 세워져 7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오랜 전통의 백화점이며 국내에서 롯데, 현대백화점과 더불어 백화점계의 BIG3을 이루고 있다. 그러나 현재 백화점 사업은 이미 성숙단계

  • [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스토리와 미래
  • 경영전략과 연구개발이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면서 단순히 제품력만으로는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없다는 것을 또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마케팅 관리 과목을 통해 배웠던 SWOT분석, STP분석, 마케팅믹스 등을 실제 기업에 적용하여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락앤락이 밀폐용기뿐 아니라 수납도구, 주방용품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이러한 분야의 성공을 위해서는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알릴필요

  • [의류브랜드마케팅] FRJ 신규브랜드 `BRISBANE` 런칭 마케팅
  • 정보를 제공하고, 브리즈번의 의상으로 코디를 해볼 수 있는 가상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로 생각된다.⑤ 신소재 / 천연 소재 사용 제품의 적극적인 홍보 부각 마케팅최근 개발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자연소재 (콩 등)로 만들어진 원사를 추출하여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이미 이런 자연재료로부터 제품을 직조해내는데 성공한 보디가드 등과의 제휴를 통해 상호 연계적인 유통망을 구축해 내는 것도 성공적인 마케팅 방

  • [신제품성공사례] 빈폴 인터내셔널 마케팅사례
  • 사례를 패션브랜드의 상품 확장의 예로서 신제품 성공사례로 보았으며 BEAN POLE intrenational로서의 새로운 B.I와 새로운 컬렉션라인에 대한 조사를 통해 일반적인 마케팅과 패션마케팅을 혼합해 분석해보았다. 빈폴은 의류시장, 특히 캐주얼 의류시장 내에서 시장 세분화를 통해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타겟을 설정했으며 그간의 상표확장을 통해 전체적으로 캐주얼 시장에서 많은 영역의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이는 또한 빈폴을 세분화하면 빈폴의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