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공통)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6 / 2020.03.1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소비자행동론
공통 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하고 싶은 말
경영학과 3학년 소비자행동론 공통
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미스터피자의 사례
2.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다차원적으로 논의
3. 미스터피자의 사례를 통한 마케팅 시사점
III.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피자부분에서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미스터피자가 오너리스크로 인해서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기업을 운영하는 오너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하여 기업의 주가가 하락하고 기업의 생존까지 위협받는 상황에 도달하고 있는 것이다.오너는 기업의 전체적인 방향을 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오너의 의사결정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오너의 올바른 결정은 기업을 성장시키지만 그릇된 결정은 기업을 망하게 하는 방법이 된다.미스터피자는 다양한 피자메뉴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점유율을 향상시켜 왔다.
하지만 오너리스크로 인해서 기업이 심각한 위기에 처했다고 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할 방법 또한 마땅히 없는 상황이다.
이 레포트는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미스터피자의 사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참고문헌
김성영, 라선아, 소비자 행동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7.
이관춘, 윤리경영 전략, 학지사, 2009, p.57.
아시아경제, 호식이두마리치킨?미스터피자 매출 '뚝뚝'…울고 있는 가맹점주, 2017, 6, 29.
서도원, 이덕로, 경영학원론, 박영사, 2016, p.48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