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기업 사례조사 이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품질관리 기업 사례조사
(이 마트)
급성장한 국내 1위 유통업체
이마트는 어떠한 품질관리경영을 하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 유통시장에 처음으로 등장해 거대한 자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다국적 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1의 유통업체로 단기간에 급성장한
이마트
기업사례조사 차례
차례
이 마트 소개
기업현황
물류 시스템과 정보시스템
CEO 소개
경영이념
친환경 경영
이 마트 마케팅 전략분석
품질관리 실패 사례
품질관리 사례 및 노력
3조 역할분담 및 후기
이마트 소개
(주)신세계가 운영하는 대형 할인점이다.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 할인점으로써
1997년 중국에 진출하기도 하였다.
한국 최초
93년 11월 국내 최초로 종합 할인점 “창동점(1호점)”오픈
“가격파괴”라는 신조어를 만들며, 한국유통의 신업태를 창출
다점포화
2011년 총 163개 출점으로 전국 네트워크 점포망 구축
고객중심
한국소비자 체형에 맞는 매장환경,창고형이 아닌 친근한 매장
번들과 낱개상품의 병행 판매 등 고객중심의 경영추구
경제발전
유통업구조의 합리화, 정보화를 통한 유통 선진화에 노력
지역상품 판로 확대, 물가안정, 고용창충등으로 국민경제에 기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사례를 이마트와 월마트의 경우를 중심으로 연구한다. 본론에서는 산업분석과 중국유통시장 환경을 논의하고 기업개황, 중국진출전략에 대해서 논의한다. 또한 두 기업의 중국진출전략의 성과분석과 타당성 분석을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두 기업이 자국과 타국, 즉 중국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본 연구의 방법은 국내외 논문, 연구보고서, 조사보고서, 신문 및 각종통계자료, 기타 출판물, 중국에서 발간된 잡지와 신문기사, 선행연구논

  • [유통관리] 롯데마트 회원제 창고형 할인 매장 빅마켓(vic-market)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주부나 아이들을 위하여서 다양한 편의 시설이 많다는 것도 프로모션의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잘나가던 1위기업 코스트코를 거의 베껴온 것이 하나의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51Low prices + Limited selection (around 4000 items) + Wide range of merchandise categories(tires to baby wipes)→ 빠른 turnover 발생 Volume purchasing + Efficient distribution + reduced handling of merchandise + no-frills warehouses → Operating efficienciesRapid inventory turnover+Operating efficiencies-> Profit at a very low gross margin54

  • 내부마케팅과 관계마케팅의 개념분석과 마케팅활용효과,기업들의 활용사례분석(신라호텔,베니건스,CGV,던킨도너츠,리츠칼튼,메리어트호텔,디즈니,이마트)
  • 기업의 사례를 찾아보고, 이를 통해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는 기업의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자신의 경험 속에서 내부마케팅 및 관계마케팅의 내용이 적용되는 사례가 있는지 살펴본다.< 목 차 >Part1. 내부마케팅의 개념 이해 및 사례1. 내부마케팅의 개념 및 의의2. 내부마케팅의 실행1) 기업문화 & 서비스 문화의 확립 2) 인사관리 마케팅3) Empowerment3. 내부마케팅 사례- Bourlders : 기업의 확고한 서비스 문화를 통해 서비스 품질 유지 - The Wa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품질개발 3.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291) 자체 브랜드 전략 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3) 파트너쉽 마케팅 4)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5) 국내, 해외 마케팅6)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PART 3. LOCK & LOCK 결론1. 당면과제 및 극복 방안 37내수시장의 침체 대기업과의 경쟁 값 싼 복제품과 중국산 가짜 용기의 등장 긴 상품교체주기 2. 각조원의 조사후 소감

  • [글로벌브랜드] 국제기업의 브랜드명 통합화
  • 기업에게는 의지를 굳건히 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볼 수 있었다.하지만, 이 과정에는 많은 위험이 따른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었다. 우선, 브랜드명을 바꾸기 때문에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는데, 이에 대한 광고홍보비가 엄청나다는 점은 간과할 수 없다. LG의 경우도, Goldstar를 완전히 벗어나기까지 10년 가까이 시간이 소요되었다. 시간도 비용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이 역시 위험요소로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겠다. 기존의 브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