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마케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torytelling
Marketing
CONTENTS
01 정의
03 사용하는이유
04 스토리텔링 마케팅
등장배경
05 특징 & 유형
06 성공포인트
07 사례
08 Q&A
02 구성요소
01 정의
Marketing
[story + telling ]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이야기하다"라는 의미
즉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상품에 담겨 있는 의미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제시 함으로써
몰입과 재미를 불러 일으키는 주관적이고 감성적인 의사소통을 말한다.
마케팅에 이야기를 도입함으로써 단순히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그 물건에
담겨 있는 이야기를 즐기도록 하는 감상지향적 마케팅 활동이다.
Storytelling
메시지
명확한 메시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갈등
무언가에 끈임없이 도전하고 극복해 나가는 갈등의 과정이 필요
등장인물
어떤 가치를 대변하면서 개인적 능력, 성격성 특성을 갖는 등장인물의 역할이 중요
플롯
스토리의 흐름으로 스토리 텔링의 중요한 요소
감각적 경험
감각적 경험을 활용함으로서 사람들을 스토리에 끌어 들일 수 있다.
진실성
진실하지 못한 스토리 텔링은 나쁜 결과를 가져 올 수 있다.
이야기 듣는 사람의 타켓을 설장하고 목적성에 맞게 메시지를 스토리에 결합시켜야 한다.
기승전결 방식으로 스토리를 풀어나가야 한다.
분위기를 조성해 감각적 실마리를 제공하고, 사람들은 무의식 중에 오감을 통해 스토리를 경험하여 스토리에 쉽게 빠져들게 하여야 한다.
갈등을 극복해나가면서 말하고자 하는 가치를 표현할 수 있음
주인공은 보편적이나 남과 다른 독특함을 갖어야 하고 갈등을 극복해 나가면서 전환점역할을 하여야 한다.
진실된 대상에 새로운 관점과 가치를 부여하면서 사람들에게 진정한 공감과 감동을 일으킬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
02 Storytelling 구성요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의 발달과 가짜 뉴스
  • 보고서를 통해 2016년 말 세계 모바일 회선에서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이 51%에 달하고, 선진국 평균 스마트폰 이용자 비율이 65%에 이른다고 밝혔다. 그리고 우리나라 스마트폰 보급률은 85%로 세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라 디지털 정보 이용이 증가하면서 정보가 우리 삶에 끼치는 영향력도 더 커져가고 있다.스마트폰 시대가 되면서 가장 발달한 것은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SNS)다. SNS는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

  • 한식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세계화 상품방안
  • 비불한국比不韓國-스토리텔링을 통한 한식의 세계화 상품방안-ContentsⅠ.서론연구의 배경 및 목적Ⅱ. 종합적 분석1.거시환경분석-기회, 위협2.자원분석-장점, 약점3.시장분석-수요, 공급, 경쟁4. 제안에 대한 목표(기회, 강점 요인 토대로)Ⅲ. 기본전략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Ⅳ. 마케팅전략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Ⅴ.결론 및 시사점Ⅵ.참고문헌Ⅰ.서론-연구의 배경 및 목적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id=3471563Ⅰ.서

  • [관광경영] 어촌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활성화 방안
  • 해양관광경영학 목 차 Ⅰ 서론 1. 보고서의 목적 2. 어촌 관광의 개념과 유형 3. 한국 어촌관광 산업 현황 Ⅱ 본론 1. 관광스토리텔링이란 2. 어촌 관광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안동 간고등어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 포항(구룡포) 과메기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3.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관광 스토리텔링 구성 4.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가능성 분석 Ⅲ 결론 1. 어촌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활성화 방안2. 개인

  • [해양관광경영학] 어촌 관광
  • 목 차 Ⅰ 서론 1. 보고서의 목적 2. 어촌 관광의 개념과 유형 3. 한국 어촌관광 산업 현황 Ⅱ 본론 1. 관광스토리텔링이란 2. 어촌 관광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안동 간고등어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 포항(구룡포) 과메기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3.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관광 스토리텔링 구성 4.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가능성 분석 Ⅲ 결론 1. 어촌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활성화 방안 2. 개인적인 의견 Ⅳ 참

  • [마케팅] 장생도라지 마케팅분석
  • 마케팅 이 중심인 장생도라지 의 한계점을 보안 하고자 인터넷 상호 정보 공유 시스템의 확립으로 인한 온라인상 에서 이루어지는 P to P (Person to People) 의 적극적 활용 으로인한 잠재고객 유입 및 홍보 기대 효과를 더욱 기대 할 수 있다. 참고출처: 장생도라지(http://www.doraji.co.kr/)장생도라지 기업 보고서 조선일보 장생도라지 팜플렛농산물 유통공사(http://blog.naver.com/agro4u?Redirect=Log&logNo=80069260621)방문답사SYSTE이 확보하는 경쟁력-㈜장생도라지 대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