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교육과정 변천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실과 교육과정 변천과정
가.실과교육과정 변천과정의
주요 특징
교수요목의시기(1946~1954)
-각교과 교수내용의 주제 제목 열거
제1차교육과정(1954~1963)-교과중심 교육과정
제2차교육과정(1963~1973)-생활중심 교육과정
제3차교육과정(1973~1987)-학문중심 교육과정
제4차교육과정(1981~1987)-인간중심 교육과정
제5차교육과정(1987~1995)-통합적교육과정
제6차교육과정(1996~2000)-행동중심 교육과정
제7차교육과정(2001~ )-실천중심 교육과정
나.실과 교육목표의 비교
제1차-자립 생활 및 실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기능
과 직업에 대한 기초적 이해를 강조
제2차-학년목표가 설정되어 세부목표 구체화
제3차-생산자와 소비자 교육 강조
제4차-실과내용을 영역별로 제시
제5차-4개 영역 목표를 구체화
제6차-근면에 바탕을 둔 실천성 및 일의 가치 중요시
제7차-교과의 성격적 측면, 학습자의측면, 경제 사회
적 측면, 교수학습 측면 고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