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BPR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본문내용
-
B P R
서론 : 1.환경분석- 기업의 환경변화
- 지금까지의 혁신방법과 그 한계
2. BPR 정의
본론 : 1. 금융권 BPR 도입 필요성과 현황
2. 국내 금융권 BPR 비교
3. 우리은행의 기업분석
4.우리은행 BPR 추진배경
5. 우리은행 BPR 구현 목표
6. 우리은행 BPR 현황 및 문제점
ATM
인터넷 뱅킹, 텔레뱅킹
공과금 수납 서비스
결론 : 우리은행의 미래(지향점 및 개선방향)
우리의 생각
목 차
완만한 변화
변화가속
급격한 변화
끊임 없는
변화
생산성 추구
지속적 개선
Reengineering
가상기업
80S
90S
2000S
70S
환경 분석
기업의 환경변화
오늘날의 기업은 보다 가속화 되는 변화.
치열해 지는 세계적 무한경쟁 환경하에 놓여있음
=> 환경에 따른 혁신도입의 필요성 대두
지나친 경비절감위주의 혁신에 치중
개선되지 않는 업무 및 프로세스의 전산화
부분적, 비체계적이며 단편적인 혁신 활동
대안 없이 분석으로 끝나 버린 활동
가시적 효과 위주의 표면적 혁신
단순 모방적이며 획일적 운동
BPR 이란 코스트, 품질, 서비스,
속도측면에서
획기적인(DRAMATIC) 향상을 목표로
비즈니스 프로세스(PROCESS)를
기본(FUNDAMENTAL)에서부터 생각하고
혁신적(RADICAL)으로 재설계하는 것
환경 분석
지금 까지의 혁신방법과 그 한계 -> BPR
BPR의 필요성
대두
금융 수요 구조의 변화-금융의 증권화
-복합 금융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
금융 부문간 수익률 격차
동종 및 이종산업과의 거대 합병
금융서비스 통합과 업무영역 규제완화
겸업화
대형화
E-biz화
소매금융(Retail banking)을 둘러싼 경쟁
Private Banking(재무 설계), 연금(기업연금, 개인연금)
M&A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
규모 및 범위의 경제 추구
타 금융거래간 시너지 효과를 뛰어넘는 것
사이버 금융포털, 거래 및 사업비용 효율화, 맞춤서비스 제공
금융권 BPR 도입 필요성과 현황
환경 분석
2001.11월 착수
-액센추어 수주
(알타미라)
차세대시스템
2001. 10 완료
한국 IBM 수주
(e-뱅크)
EAI 도입해 기존 IT를
차세대 환경으로 전환 작업
재해복구시스템
2001.1 완료
-삼성SDS(SRDF)
2001.7 완료-한국 IBM 수주
(SRDF, 도곡 센터)
대외계 백업체계(한국컴퓨터)
1999.9 완료- KCC정보통신
(SRDF, 자체 일산전산 센터)
CRM
한국 오라클,캠페인
-위세아이텍, 콜센터
-앤써커뮤니티
2001 하반기 완료
- 한국NCR, 한국 IBM
2002 상반기 완료
-한국 NCR
e-CRM
-
2001.6 구축-한국 IBM +
코리아엑스퍼트(코리아
엑스퍼트 솔루션)
한국 HP 수주 진행중
앤써커뮤니티
CTI
한국컴퓨터+컴팩코리아/
한국IBM(콜센터)
브리지텍
환경 분석
국내 금융권 BPR 비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