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마케팅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키즈마케팅의 정의
2.키즈마케팅의 생성배경
3.키즈마케팅 시장
4.키즈마케팅의 여러방법
5.키즈마케팅의 기업사례
①지아모헤어
②우리은행
③(주)손오공
④맥도널드 해피밀
6.키즈마케팅에 대한 분석평가
- 본문내용
-
어린이 중심의 소비시장이 전체시장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커져 가고, 어린이가 미래의 잠재적 소비주체라는 점이 매력으로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어린이를 독립적인 구매자로 인식하여 어린이 관련 업종뿐만 아니라 관련이 없는 분야에서까지 미래고객에 대한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아동복ㆍ완구ㆍ학습지 등 전통업종 외에 전문쇼핑몰ㆍ실내놀이터ㆍ헤어숍ㆍ사진관ㆍ병원 등 다양한 아이템이 키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출생률 저하와 핵가족화 등의 영향으로 내 아이만은 ‘최고 명품’으로 키우겠다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키즈 업종은 당분간 호황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동복ㆍ완구ㆍ어린이교육ㆍ전문쇼핑몰 등 국내 키즈 산업 시장규모는 지난 2003년 10조원, 2004년 12조원에서 올해는 15조원으로 추산돼 매년 20%씩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었다.
아동복시장 규모는 2002년 2조원, 2003년 2조4,000억원, 올해 3조원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완구도 2003년 4,500억원, 2004년 6,600억원에서 올해에는 9,5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집계했다. 또 어린이용 어학 및 학습교재도 연간 2조원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자녀가 한두 명에 불과한 신세대 부부가 키즈 산업 발전에 한몫을 하고 있다. 신세대 부부들은 자신의 아이를 위해 수십만원짜리 장난감이나 옷을 구입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백화점ㆍ식음료ㆍ외식업 등 유통업계도 활발한 키즈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자료평가
- 내용의 깊이가 없습니다.
- kdh0***
(2012.08.24 10:57: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