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진출 방식 실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해외시장 진출방식 실행
01 Presentation
Index
목 차
1 .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 수출경로의 선택
- 유통조직신설과 유통대리인선정
- 수출상표의 선택
2 .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 라이선싱
- 기타 계약 진출방식의 선택
(3) 수출상표의선택
(2) 유통조직 신설과 유통대리인 선정
(1) 수출경로의 선택
제8장. 해외시장 진출방식 실행
1 .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간접수출경로
수출 제조업자
공동수출경로
직접수입경로
간접수입경로
공동수입경로
해외바이어
직접수출경로
국내 중개자
종합상사 , 무역대행사
수출관리회사
온라인 알선사이트
해외 중개자
알선인(broker)
판매점(distributor)
대리점(agent)
온라인 알선 사이트
시내 수출부서
자회사
판매지사(branch)
판매법인(subsidiary)
도매상 , 소매상
공동 유통망 제휴사
국
내시장
해
외
시
장
(3) 수출상표의선택
(2) 유통조직 신설과 유통대리인 선정
(1) 수출경로의 선택
제8장. 해외시장 진출방식 실행
1 .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간접수출
직접수출
수출유통경로에 중개업체를 매개하여 이루어진다.
제조업체가 중개업체를 통하지 않고
유통경로를 직접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공동수출
수출기업이 제조업 또는 유통망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와
상호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방식을 말한다.
(3) 수출상표의선택
(2) 유통조직 신설과 유통대리인 선정
(1) 수출경로의 선택
제8장. 해외시장 진출방식 실행
1 .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간접수출
직접수출
장점
적은 투자자원의 투입
진출위험의 최소화
진출가능성 테스트, 진입과 퇴출 이 용이하여 유통경로 상 활동의 유연성증가
미래의 수익기회 획득 가능성 존재
현지 유통경로에 대한 강력한 통제
직접적 시장접촉에 따른 소비자 동향 파악 용이
단점
잠재적 시장접근 및 수익창출의 기회손실
현지 유통경로에 대한 통제력 감소 및 상실
간접적 시장접촉에 따른 소비자 동향 파악 미흡
판매조직 구축에 대한 투자금이 소요돼, 초기 투자 비용이 과다
간접수출보다 해외시장에 대한 관여 및 개입도가 커, 그만큼 위험에 노출
특히 비교적 퇴출에 대한 유연성이 낮고 직접수출만을 고집할 경우 다양한 유통경로 구성하기가 곤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