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진출 방식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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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해외시장 진출방식 실행
01 Presentation
Index
목 차
1 .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 수출경로의 선택
- 유통조직신설과 유통대리인선정
- 수출상표의 선택
2 .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 라이선싱
- 기타 계약 진출방식의 선택
(3) 수출상표의선택
(2) 유통조직 신설과 유통대리인 선정
(1) 수출경로의 선택
제8장. 해외시장 진출방식 실행
1 .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간접수출경로
수출 제조업자
공동수출경로
직접수입경로
간접수입경로
공동수입경로
해외바이어
직접수출경로
국내 중개자
종합상사 , 무역대행사
수출관리회사
온라인 알선사이트
해외 중개자
알선인(broker)
판매점(distributor)
대리점(agent)
온라인 알선 사이트
시내 수출부서
자회사
판매지사(branch)
판매법인(subsidiary)
도매상 , 소매상
공동 유통망 제휴사

내시장




(3) 수출상표의선택
(2) 유통조직 신설과 유통대리인 선정
(1) 수출경로의 선택
제8장. 해외시장 진출방식 실행
1 .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간접수출
직접수출
수출유통경로에 중개업체를 매개하여 이루어진다.
제조업체가 중개업체를 통하지 않고
유통경로를 직접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공동수출
수출기업이 제조업 또는 유통망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와
상호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방식을 말한다.
(3) 수출상표의선택
(2) 유통조직 신설과 유통대리인 선정
(1) 수출경로의 선택
제8장. 해외시장 진출방식 실행
1 .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간접수출
직접수출
장점
적은 투자자원의 투입
진출위험의 최소화
진출가능성 테스트, 진입과 퇴출 이 용이하여 유통경로 상 활동의 유연성증가
미래의 수익기회 획득 가능성 존재
현지 유통경로에 대한 강력한 통제
직접적 시장접촉에 따른 소비자 동향 파악 용이
단점
잠재적 시장접근 및 수익창출의 기회손실
현지 유통경로에 대한 통제력 감소 및 상실
간접적 시장접촉에 따른 소비자 동향 파악 미흡
판매조직 구축에 대한 투자금이 소요돼, 초기 투자 비용이 과다
간접수출보다 해외시장에 대한 관여 및 개입도가 커, 그만큼 위험에 노출
특히 비교적 퇴출에 대한 유연성이 낮고 직접수출만을 고집할 경우 다양한 유통경로 구성하기가 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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