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ULTURE MARKETING
‘문화마케팅’
CULTURE MARKETING
‘문화마케팅’
CULTURE MARKETING
1
2
3
4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5
6
7
8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문화를 토대로 소비자와의 원활한 교환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각 주체의 고유한 가치도 높여주는 마케팅활동
Culture Marketing?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기업
문화예술
소비자(고객)
모든 부분이 상호 협력하여 성공적인 문화마케팅과 문화마케팅관리를 하는 것
전략적
삼각형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상호마케팅 mutual marketing
-소비자가 실제로 접하는 체험을 통해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도록 만드는
마케팅활동
-소비자와 기업 간 상호작용의 효과
EX) 기업의 VIP고객관계관리 차원의
갤러리 투어, 클래식 아카데미 등
체험프로그램 →기업의 브랜드가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갖음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외부마케팅 External Marketing
-기업이 문화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욕구,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에게
의사를 전달하는 모든 마케팅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기업과 문화예술의 상호호혜 관계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는 Win-Win
전략이다.
-각종 제휴 협력관계
EX) 뮤지컬 캣츠 & LG생활건강 고양이
메이크업교실
공동마케팅 co-marketing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트렌드의 변화
사회적 마케팅
컨셉의 중요성 증대
마케팅 환경의
변화
1 2 3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