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ULTURE MARKETING
‘문화마케팅’
CULTURE MARKETING
‘문화마케팅’
CULTURE MARKETING
1
2
3
4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5
6
7
8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문화를 토대로 소비자와의 원활한 교환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각 주체의 고유한 가치도 높여주는 마케팅활동
Culture Marketing?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기업
문화예술
소비자(고객)
모든 부분이 상호 협력하여 성공적인 문화마케팅과 문화마케팅관리를 하는 것
전략적
삼각형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상호마케팅 mutual marketing
-소비자가 실제로 접하는 체험을 통해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도록 만드는
마케팅활동
-소비자와 기업 간 상호작용의 효과
EX) 기업의 VIP고객관계관리 차원의
갤러리 투어, 클래식 아카데미 등
체험프로그램 →기업의 브랜드가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갖음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외부마케팅 External Marketing
-기업이 문화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욕구,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에게
의사를 전달하는 모든 마케팅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기업과 문화예술의 상호호혜 관계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는 Win-Win
전략이다.
-각종 제휴 협력관계
EX) 뮤지컬 캣츠 & LG생활건강 고양이
메이크업교실
공동마케팅 co-marketing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트렌드의 변화
사회적 마케팅
컨셉의 중요성 증대
마케팅 환경의
변화
1 2 3
정의 성공전략 중요성 유형 기대효과 사례 문제점 전략과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전략
  • 문화예술)의 충돌이며, 이윤과 지원의 갈등이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기업과 문화예술은 동등한 입장에서 만나야 하고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있어야 한다.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주도는 결과적으로 문화마케팅의 실패를 초래할 뿐이다. 동등한 입장에서 상호호혜의 원칙이 지켜질 때 그 마케팅은 성공할 수 있다. 기업은 올바른 기업마인드를, 문화예술은 올바른 과장되지 않는 감성코드를 가지고 서로를 벗으로 바라보고 폭 넓은 이해를 공유할 때,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국내 명품시장의 현황과 전망 및 명품브랜드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I. 서론II. 명품1. 명품의 이해 2. 고객만족과 구매선택 III. 명품시장현황 1. 국내 명품 시장현황 가. 국내 명품시장 발전사 나. 국내 명품시장의 현황 및 전망 2. 해외 명품시장현황 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등장 나. Hard Luxury의 강화 다. 상품의 혁신 및 다각화 라. 특정라인 / 아이템의 매출비중 증가 IV. 명품 브랜드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 확보전략 도출 1. 명품구매고객 세분화 전략2. 문화마케팅 전략 3. 연계 마케팅 전략4. 유통채

  • [명품시장 현황과 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명품시장 현황과 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 명품시장 현황과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목 차I. 서론II. 명품1. 명품의 이해 2. 고객만족과 구매선택 III. 명품시장현황 1. 국내 명품 시장현황 가. 국내 명품시장 발전사 나. 국내 명품시장의 현황 및 전망 2. 해외 명품시장현황 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등장 나. Hard Luxury의 강화 다. 상품의 혁신 및 다각화 라. 특정라인 / 아이템의 매출비중 증가 IV. 명품 브랜드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 확보전략 도출 1. 명품구매고객 세분화 전략2. 문화마

  • [마케팅]명품시장 현황과 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 명품시장 현황과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목 차I. 서론II. 명품1. 명품의 이해 2. 고객만족과 구매선택 III. 명품시장현황 1. 국내 명품 시장현황 가. 국내 명품시장 발전사 나. 국내 명품시장의 현황 및 전망 2. 해외 명품시장현황 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등장 나. Hard Luxury의 강화 다. 상품의 혁신 및 다각화 라. 특정라인 / 아이템의 매출비중 증가 IV. 명품 브랜드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 확보전략 도출 1. 명품구매고객 세분화 전략2. 문화마

  • [마케팅] 기업의 문화마케팅과 사례 연구
  • 문화 고양을 통한 조직원의 목표의식과 자사에 대한 자부심 고취, 해외진출의 용이성 증대 등은 기업이 부수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효과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본 논문에서, 국내 및 세계 시장 공략에 있어서 문화의 중요성과 기업 측면에서의 문화마케팅 김우정, 「문화마케팅의 시대」, LG애드사보, 2002 .11.에 대한 개념 및 특성들을 좀 더 체계적으로 파악해 볼 필요성을 느꼈다. 그리고 이러한 이해를 기반으로 적절한 활용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