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개혁과 베를린 봉쇄 냉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냉전-화폐개혁과 베를린 봉쇄
목 차
2차 세계 대전 후 독일과 베를린
화폐개혁
- 서방연합국의 화폐개혁
- 소련의 화폐개혁
베를린 봉쇄
결과 (베를린 봉쇄 해제 이후)
2차 세계 대전 후 독일과 베를린
영국, 소련, 미국, 프랑스에 분할 점령된 독일과 베를린
화폐개혁
-서방연합국의 화폐개혁
-소련의 화폐개혁
화폐개혁
서방 연합국 (미, 영, 프)
- 화폐개혁의 시급성과 중요성
: 독일 경제 재건을 위한 마셜플랜
소련
- 자체적인 화폐 개혁을 준비
: 사회주의식 경제 정책을 실시
서방연합국의 화폐개혁
1948년 6월 20일 서부 독일 지역에만
화폐개혁을 실시
라힉스마르크(RM) 대신 도이치 마르크(DM) 도입
구화폐와 신화폐는 10:1로 교환
임금,연금과 임차료는 1:1로 교환
시장경제의 도입
경제 구조의 왜곡 현상 감소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손선홍, 『분단과 통일의 독일 현대사』
, 소나무, 2005.
박동규, 『베를린은 말한다』, 동산출판사,1993.
신창섭, 『베를린 장벽』, 열음사, 198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